“꿈과 비전과 열정을 갖고 싶은 청소년들을 초청합니다.”
전 세계 87개국 청소년들에게 비전과 열정, 성공적인 삶의 기초를 심어주는 데일 카네기 청소년코스가 대전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3년 1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3박 4일간 대전 아드리아 호텔에서 열리게 될 이번 카네기 청소년 코스 26기는 초 중고등학생 4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하게 된다.
카네기청소년코스는 성공의 기초와 계획적인 미래창출을 통해 꿈을 찾는 비전을 설정하고 인간관계를 증진시키는 법을 가르친다. 생각을 잘 표현하는 법인 설득력 개발도 배울 수 있다.
또 걱정과 스트레스 해소법, 열정 개발, 열렬한 협력을 얻어내는 법. 명확한 의사전달법을 교육시킨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새로운 자아 발견과 유연성 개발법, 칭찬 파워게임과 사람을 감동시키는 커뮤니케이션을 배운다.
카네기코스는 자신감과 열정을 개발하고 교우와 잘 지낼 수 있는 인간관계 증진, 리더십 향상, 학업스트레스 극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다 스피치토론, 심층면접 능력 향상을 비롯해 문제 발생 시 긍정적 대응법과 해결책도 제시해준다. 박영찬 카네기연구소 대전충청본부소장은 “데일카네기 청소년 코스를 마친 학생들은 자신감과 인간관계. 리더십과 팀워크, 발표력과 자기표현력. 자기관리 능력 등 다섯 가지 성공공식을 익힐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미국의 1000여개 대학에서는 데일 카네기코스를 학점으로 인정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서울대와 카이스트에서 데일카네기코스를 진행중이다. 충남대에서는 방학을 이용해 단기간 집중코스를 진행, 36명 모집에 수백여명이 신청하여 추첨으로 수강생을 결정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유명한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포항공대와 고려대, 경희대에서도 정규과정으로 채택하고 있는 카네기코스는 각 기관과 단체 직장인들에게도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공군보
라매리더십센터 임원들 및 기업체 CEO들에게도 이 과정이 개설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 참가문의
www.ctci.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