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소식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교과서 음악회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은 13일 오후 2시 회관 대강당에서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해 교과서 음악회를 연다.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가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뮤직’, 비발디의 사계 가운데 ‘겨울’, 브리튼의 ‘단순한 교향곡’ 등 교과서에 수록된 곡을 연주한다.
또 ‘태극기 휘날리며’를 비롯한 다수의 영화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22일 정기연주회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은 22일 오후 7시30분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월광(月光)’을 주제로 한 제164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한태수의 관현악 ‘플라이 투 드 스카이’, 이경섭의 관현악 ‘파라다이스’, 정동희의 관현악 ‘월광’ 등을 들려준다.
또 전통악기인 ‘와공후’를 개량한 ‘옥류금’과 북한 개량대금인 ‘저대’ 협연이 이뤄진다. R석 1만원, S석 7천원, A석 5천원.
중국 무용·무술 초청공연
부산국제교류재단은 19, 20일 상하이 문화교류공연단을 초청해 ‘중국 무용 & 무술 공연’을 연다.
이번 초청 공연은 부산·상하이 자매도시 19주년 기념행사의 하나로 마련됐다.
초청된 상하이 문화교류공연단은 상하이 희극대학 무용단과 상하이 무술원 무술공연단으로 구성돼 있다.
상하이 문화교류공연단은 19일 오후 4시 부산 해운대 신세계 센텀시티 문화홀에서 단독공연을 열고 20일 해운대 APEC 나루공원에서 열리는 ‘외국인과 함께하는 2012 어울마당’의 메인 무대에서 개막식 축하공연을 할 예정이다.
19일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bfia.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668-7915)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