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가오도서관은 11일부터 동구지역 초등학교 3~5학년들을 대상으로 ‘2013년도 겨울독서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내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도서관에서 만나는 법 이야기’를 주제로 우리 생활과 밀접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법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채웠다.
△책으로 만나는 법 이야기 △현직 경찰관이 직접 아이들과 만나는 ‘법 지킴이 만나기’ △모의 법정 체험 ‘나는 검사, 너는 변호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체험을 통해 법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법교육 테마공원인 ‘솔로몬파트’를 직접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배재미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새로운 독서경험을 체험하고 법과 친숙해지기를 바란다”며 “동구 관내 도서관별로 알차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11일부터 학교장 추천을 통해 모집하고 18일부터는 선착순 인터넷 접수(http://lib.donggu.go.kr)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042-259-7054)로 문의하면 된다.
윤덕중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