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조수미 초청 제야 음악회
조수미와 함께 2013년 카운트다운하는 제야의 감동
강동아트센터(관장 이창기)가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월) 오후 10시 30분에 <조수미초청제야음악회>를 무대에 올린다.
2012년, 개관 1주년을 맞이했던 한 해를 보내고 새해의 도약을 기약하는 강동아트센터는 소프라노 조수미와 더불어 뮤지컬배우 윤영석, 광명시립합창단, 웨스턴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대극장 무대를 가득 채운다.
국제무대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소프라노 조수미에게 2012년은 그녀의 새로운 25주년의 첫 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한 해였다.
조수미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의 베르디 극장에서 오페라<리골렛토>의 ‘질다’역으로 세계 무대에 첫 발을 디딘 이래 <마술피리>의 밤의 여왕, <호프만의 이야기>의 올랭피아,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의 루치아, <몽유병의 여인>의 아미나 등의 콜로라투라 소프라노로서의 완성된 기교와 서정성으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벨리니, 도니제티, 롯시니 등으로 대표되는 벨 칸토 오페라에서 세계최고의 기량을 인정받은 이후 새로운 도전인 크로스 오버로 대중들에게 더욱 다가서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2000년 발매된 첫 크로스오버 앨범 <온리 러브>는 밀리언셀러의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해 대중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프라노 조수미가세계무대데뷔 25주년을 맞아 강동아트센터가 마련한 제야음악회를 통해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문의 (02)440-0500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공연>2012 디즈니 온 클래식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하는 디즈니 음악의 환상 콘서트
<2012 디즈니 온 클래식: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12월 28일(오후7시30분)과 29일(오후7시)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디즈니 온 클래식>은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쓰여진 불후의 명곡들을 모아 가수들과 오케스트라가 함께 무대에 올라 꾸미는 대형 콘서트로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디즈니온클래식>은 아름다운 목소리의 가수들이 등장해 웅장한 오케스트라가 함께 연주하고 무대에서는 디즈니의 영상미까지 더해져 완전히 새롭고 환상적인 콘서트로 탄생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디즈니 온 클래식은 관객들에게 ‘마법과 같은 밤’을 선사하고 마음의 위안과 풍요가 가득한 ‘음악의 힘’을 느끼게 해준다. 20세기 최고의 크리에이터로 불리는 월트 디즈니가 창조해 낸 모든 이야기들에는 꿈과 사랑, 희망이 녹아 들어가 전 세계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2012디즈니온클래식: 10주년 기념 콘서트>는 디즈니의 초기 명작들을 연주하고 디즈니의 작품을 접하고 자란 세대들에게 그 시절 향수를 부르는 것은 물론 친구, 연인, 가족들을 연말 최고의 선물이다.
10주년을 기념해 ‘꿈은 이루어 진다’라는 테마로 만들어진 <2012 디즈니 온 클래식>에서는 디즈니의 초기 명작 애니메이션 백설공주, 메리 포핀스, 알라딘을 비롯해 디즈니 최고의 작품으로 꼽히는 라이언킹, 노틀담의 꼽추, 미녀와 야수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아카데미 주제곡상을 받은 명곡들을 연주하며 관객들을 환상의 세계로 초대한다. 문의 (02)541-3182
박지윤 리포터
쇼케이스>크로스오버 NO1. 피아니스트 막심, 서울서 쇼케이스
막심, 새 앨범 쇼케이스로 또 한 번 여심 흔든다
크로아티아 출신의 크로스오버 NO1. 피아니스트 막심이 한국에서 뉴 앨범 [The Movies]의 쇼케이스(앨범 런칭 파티)를 갖는다.
막심은 2003년 첫 내한공연 시 전석 매진 돌풍을 시작으로 2012년 7월 전국 투어까지 9차례의 내한 공연을 통해 받은 한국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새 앨범 <MAKSIM ? THE MOVIES> 발매 후 세계 최초로 한국 프로모션 활동을 결정했다.
이번 행사는 팬들과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클럽에서 독특하게 기획되었고 공연 시간 이외에 국내 셀러브리티 포토그래퍼로 유명한 지나정 작가의 막심 사진전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막심은 크로아티아 출생으로 9세에 피아노에 입문 한 뒤 뛰어난 재능을 보였으며, 그의 첫 번째 앨범 <The Piano Player>는 모든 이들의 예상을 넘고 크로아티아에서 출시된 앨범들 중에서 단기간 안에 높은 판매량을 낸 앨범들 중의 하나로 선정됐다. 또한 크로아티아의 그래미상이라 할 수 있는 포린(Porin) 어워즈에서 최우수 클래식 앨범을 포함한 모두 4개 부문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쇼케이스는 오는 12월 10일(월) 저녁 7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 청담동 클럽 엘루이(ELLUI)에서 개최된다. 문의 (02)548-9973
박지윤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