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올리사랑, 방과후학교 등 특성화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11월 13일(화)부터 전면 서비스 실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교육청은 출범과 함께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운영했다.
시교육청은 교육수요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청 고유의 특색 사업을 발굴, 특성화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새롭게 제공하는 홈페이지는 △올리사랑 △방과후학교 △스마트교육 △학부모지원센터 △봉사활동인증제 △유아교육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육과정 △영재교육 △컨설팅장학 △학교운영위원회 등 11개 분야다. 각각의 주제별로 특성화해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특성화 홈페이지 접속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의 초기화면에서 ‘명품세종교육 특성화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해당 특성화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학부모지원센터의 경우 학부모교육 신청과 사이버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 상담과 교재교구 대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시교육청은 스마트기기 사용자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m.sje.go.kr)를 구축해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교육청소식 △신설학교안내 △민원안내 △구인정보 등 교육행정정보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전진석 정책기획담당관은 “앞으로 홈페이지의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업무를 발굴하고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미아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