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꿈과 열정을 강연하다
지난 2년에 걸쳐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김미경 원장이 ‘김미경의 파랑새 시즌2’,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한다. 오는 10월 29일 오후 7시, 카톨릭대 서울캠퍼스 성의회관에서 열릴 예정인 이번 강연에서는 지난 9월의 1부작 ‘꿈을 만드는 법’에 이어 만들어진 꿈을 어떻게 구체화 할 것인가를 알려준다.
‘꿈을 갖고 노는 법’을 주제로 팝핀현준, 골든벨 소녀로 유명한 김수영 강사가 나와 김미경 원장과 함께 강연을 하게 된다. 개그맨 권재관(개그콘서트 감수서 권 장군으로 출연) 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꿈과 열정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며, 신청은 9월 24일부터 10월 28일까지 김미경의 이클래스 홈페이지(www.kmkclass.co.kr)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파랑새 시즌2 강연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대학생 등의 ‘반값 등록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미경의 파랑새 시즌2 관계자는 “수익금으로 반값 등록금을 지원하는 것은 등록금 때문에 한숨 느는 부모님들, 그리고 꿈이 있어도 돈이 없어 좌절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연간 20명 이상, 월 1명 이상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며 자세한 선정과정과 결과보고 내역은 홈페이지로 별도 안내하게 된다”고 말했다.
김미경 원장과 함께 만드는 ‘반값 등록금’
‘김미경의 파랑새’는 2010년 10월, 작은 강의실에서 시작됐다. 50여명과 함께 한 강연이 인기를 얻으면서 참여자가 100명, 200명으로 급격하게 늘더니, 시즌1 마지막 강연에는 무려 1000여명이 파랑새 강연에 참석했다.
그리고 지난 9월, 한층 더 깊어지고 업그레이드된 파랑새 시즌2가 시작됐다. 시즌2에서는 김미경 원장만의 강연이 아닌,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강연의 자리로 꾸며지고 있다. 또한 교육비와 학업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대한민국 대학생들을 위해 강연 수익금은 ‘반값 등록금’ 지원에 사용된다.
김미경 원장의 얘기다. “그간 파랑새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감동과 희망, 그리고 인생의 전환점을 만났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파랑새를 진행하면서 0.1mm씩 꾸준히 성장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파랑새 시즌2는 마음과 마음이 모아져 힘을 만들고 그 힘으로 서로의 삶에 에너지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김미경의 파랑새 시즌2
수업시간 : 2012년 10월 29일 오후 7시
수업장소 : 가톨릭대 서울캠퍼스 성의회관
수업일정 : 1교시 김미경 원장 강연, 2교시 팝핀현준 강연 및 공연, 3교시 김수연 강연
수업대상 : 남녀노소 꿈과 열정을 가진 모든 사람들
수업비용 : 1인 당 3만원
수업신청 : 9월 24일∼10월 28일
문의 : 김미경의 이클래스 홈페이지(www.kmkclass.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