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켜주는 다이아몬드, 탄소 침대
우리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온이 내려가고 면역력이 떨어진다. 또, 나이가 들어갈수록 체온이 내려가 몸이 뻣뻣해지고, 결리고, 쥐가 나서 근육통에 시달리기 쉽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볍게는 감기부터 심각하게는 암까지 여러 질병에 걸리게 된다.
가톨릭의대 성모병원 신경정신과 전문의 이영호 박사는 “탄소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사람의 노화 및 스트레스 예방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주고 자연치유력을 갖게 한다. 탄소는 사람 몸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말한다. 탄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고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숯으로 건강을 잡아보자.
숯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가요?
숯의 탄소성분은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원적외선은 공명, 공진하는 특성이 있어 열을 가하면 표면만 따뜻해지는 것이 아니라 피부 밑 5cm 깊숙이 침투시켜 인체 내부로 온기를 전달한다.
탄소는 전자파를 흡수하는 특성도 있다. 하지만 모든 숯이 전자파 흡수를 하는 것은 아니다. 탄소함량이 높은 비장탄, 활성탄은 원적외선과 전자파차단에도 효과가 있다. 하지만 고기를 구워먹을 때 쓰는 검탄은 탄소가 적어 전자파 흡수를 거의 못한다.
숯의 탄소는 무한정 음이온을 발생시킨다. 음이온은 삼림욕의 효과를 주어 상쾌하고 신선한 느낌이 들도록 하는데 혈액정화, 정신안정, 면역력, 폐기능 강화, 세포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요즘은 숯을 실내에 놓아두어 오염된 공기가 정화되고 냄새를 흡착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이용하고 있다.
오수에 숯을 넣으면 물도 정화되는 효과를 본다. 우리 선조들은 전통적으로 간장을 만들 때도 숯을 띄워 불순물과 산화를 방지해 잡내와 잡균을 제거해왔다. 숯은 방부효과가 있어 미생물, 곰팡이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옛날에는 배탈이 나면 숯을 갈아 먹일 만큼 진통, 해열, 해독 효과가 있으며 위염, 위궤양, 장염, 숙취해소, 변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여기저기 묻고 잘 지워지지 않으며 가루가 날린다는 단점이 있다.
숯의 장점만 모은 나노카보나 럭스데이침대
(주)나노카보나는 이점을 착안해 숯의 단점은 제거하고 장점인 탄소성분을 추출해 탄소성형체 나노카보나를 만들었다. 3000도로 구워내는 공정이 48일이 걸린다. 순수 탄소덩어리 다이아몬드처럼 정성으로 빚은 순수탄소 99% 함유의 보석이다. 나노카보나는 2008년 세계천재회의 세계최고과학자대상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였고, 2011년도 산업포장 대통령훈장과 웰빙의료기구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나노카보나로 만든 럭스데이 침대는 경희대학교병원,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우리들, 미소들 병원 등에서 환자들에게 사용하며 환자들의 병 치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상록요양병원등 각종 노인 요양병원 및 복지센터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이자 한의사 이은석 원장은 럭스데이 침대의 원적외선 온열효과 뿐만 아니라 반구형으로 파인 홈에 주목한다. “오목한 홈에 원적외선을 모으고 피부가 밀착되면서 압력이 생겨 부황과 뜸 효과가 있다”고 인정했다. 앉아 있기만 해도 좌욕효과가 있도록 볼록한 돌기 하나가 기능성을 더한다.
적혈구가 뭉쳐 어혈이 생기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불순물들이 몸에 쌓인다. 10분간 원적외선 체험 후 적혈구 활성상태검사를 했더니 신진대사 촉진과 빠른 혈액순환으로 적혈구 활성상태가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뇌파측정 결과 자는 동안 알파파가 늘어 숙면을 도와 불면증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음이온 발생 외부실험결과 돌, 세라믹 침대보다 음이온, 원적외선 방출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자파차단 실험도 100% 차단을 보였다. 용인죽전지사장 주홍재 씨는 “전자파는 인체에 미치는 전자파와 다른 전자기기에 영향을 미치는 전자파 실험이 다르다. 우리 침대는 인체에 미치는 전자파 실험도 통과했다. 다른 제품들에는 전자파차단 장치를 달고 있지만 탄소는 100% 전자파를 흡수하고 수맥파를 차단하기 때문에 이런 장치가 필요 없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전원을 꺼도 숯침대는 나무라 열 보존율이 높기 때문에 전기료가 적게 든다. 사방 20센티의 타일 형태로 분리되어 이동과 관리가 편하다. 탄소는 음이온 먼지는 양이온이라 먼지가 잘 붙지 않아 청소가 쉽다. 탈취효과가 있어 어르신들 몸 냄새 제거 효과가 있고 항균작용으로 피부질환이 호전된다. 금이 칠해진 제품은 신경안정 효과가 있다. 럭스데이 침대는 발열하는 기구인 만큼 본드나 합성 피혁 사용은 유해물질이 나올 수 있어 전통 짜맞춤공법과 천연가죽으로 모든 유해한 요소들을 배제했다.
잘 먹고 잘 사는 법
죽전사거리 죽전프라자 3층에 위치한 럭스데이 체험관에서 이 모든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다. 주 지사장은 “아파서 병원에 가시기 전에 이곳에서 체험해보시고 몸 관리를 하시는 것이 더 합리적이다. 오시면 알칼리수도 제공해 드린다. 무료로 체험이니 부담 없이 지나가다 들르시길 바란다”고 말한다. 아들보다 친절한 지사장님 보러 한 달 반째 매일 한 시간씩 체험하고 있다는 서경숙(62 구미동)씨는 “복부의 살이 엄청났는데 지금은 쏙 빠져버렸다. 방광이 안 좋아 소변을 너무 자주 봐서 번거로웠는데 여기서 체험한 후로 화장실을 자주 가지 않아 너무 좋다. 머리 냄새도 안 나고 잘 빠지지도 않는다”며 한 시간 만에 빨래한 것처럼 흠뻑 젓은 옷을 보여준다.
리포터가 체험해보니 돌침대처럼 이불을 깔지 않아도 전혀 배기지 않고 편안하다. 바닥의 홈 때문이라는데 울퉁불퉁한 느낌도 없다. 재질이 돌처럼 단단한 느낌이 아니라 나무 느낌이라 맨살이 닿아도 배기거나 딱딱하다는 거부감이 없다. 찜질방의 열감도 은근하지만 속 깊이 금방 더워지는 느낌을 받는다. 생리통처럼 배가 아플 땐 한 장 빼서 배에 올려놓아도 좋을 듯.
나노카보나로 만든 주방용품들은 먹는 일도 웰빙으로 만들어준다. 농작물의 잔류농약과 중금속, 수돗물의 염소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장시간 변질 없이 보관이 가능하다. 원적외선이 방사되어 음식이 골고루 익고 미네랄을 방출하여 구수한 맛을 낸다. 저수분 요리로 영양소의 파괴를 막아 최상의 건강식을 제공한다.
문의 010-4449-0179 죽전동 305-2 죽전프라자 301호
이지윤 리포터 jyl2011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