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2학년도 제 2차 입학사정관제 학부모정보제공연수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8월 20일(월)부터 31일(금)까지 2주간 진행되며 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교사 추천받은 학부모 누구나 지원 가능 =
2주간 총30시간 이상 운영되는 이번 과정은 △교육정책 변화의 이해 △입학사정관제 준비를 위한 진로진학지도 방향 △입학사정관 전형과정의 이해 및 방향 △학부모-대학 연계활동 등으로 이뤄진다.
이 과정을 통해 학부모들은 변화하는 교육정책 및 대입정책에 대한 대응방안과 창의적 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의 이해와 활용, 입학사정관 전형자료의 이해와 대응 방안, 입학사정관전형의 면접 특징과 대비 등을 배울 수 있다.
학부모 연수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부모는 자녀가 다니는 교사의 추천을 받아 지원서와 본인 명의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공인인증서를 활용해 인터넷에서 출력 가능)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추천 교사는 담임교사나 진로진학상담교사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은 7월 23일(월)부터 8월 3일(금)까지며 이메일(aoc@chungbuk@ac.kr)과 팩스(043-276-8315), 방문 접수(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 행정실) 모두 가능하다. 우편접수(충북 청주시 흥덕구 내수동로 52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 행정실 입학사정관교육연수센터 학부모연수 담당자 앞)는 8월 3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접수가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접수확인 SMS가 발송된다. 총 모집인원은 90명 내외다.
연수대상자는 선발위원회를 구성해 지원자 중 연수과정에 적합한 수강생을 선발한다. 학부모 연수과정의 비용은 국가에서 전액 부담해 무료다. 연수를 마친 수강생에게는 충북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전문가 설명 듣고 입학사정관제 이해도 높아져” =
지난해와 올 1차 학부모 연수과정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중학교 3학년 아들의 입시를 위해 입학사정관제가 무엇인지 배우려고 신청했다”며 “전문가들이 설명을 들으며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게 된 점이 좋았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아이의 입시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과정은 입학사정관제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며 “본 연수를 통해 자녀의 진로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기대하며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충북대 평생교육원 입학사정관교육연수센터 043-266-4220, 043-261-2066
충남대 평생교육원 042-821-5276~7
윤덕중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