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은 수술 없이 한방으로 척추 질환을 추나요법과 봉침치료 척추골반교정을 통해 다스리고 치료하는 한방병원이다. 대구서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한의원과 병원은 많지만 한방병원은 많지 않은게 사실이다.
대구 중구청 뒤편에 위치한 노아동인한방병원(원장 서정호 김윤복 백일성 원장)은 척추측만증․ 허리통증 디스크 질환을 추나 봉약침(벌침) 등 한방요법으로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특히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은 암재활치료 한방병원으로 첨단시설과 장비 그리고 입원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바로 옆의 노아동인병원과 양방한병 협진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인의 척추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아이들은 밖에서 뛰어놀기보다 인터넷을 하는 시간이 많다. 어른도 온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가사일로 운동을 소홀히 한다. 척추운동을 잘 안한다는 뜻. 아이들은 성장기에 척추가 한쪽으로 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어른들은 디스크로 고통을 호소한다. 대구 중구청 뒤편 노아동인한방병원을 찾아 척추 질환 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바르지 못한 자세 청소년 척추측만증 유발
최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성장기 청소년에게 척추측만증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노아동인한방병원 김윤복 원장은 “척추측만증이란 정상적인 척추를 정면에서 보면 일직선으로 보여야하고 옆에서 보면 앞뒤로 휘어져 S자로 보여야 하는데, 척추를 정면에서 보았는데 좌우로 휘어져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며 “이것은 척추가 한쪽으로 휘어지거나 동시에 척추 마디가 회전하여 틀어지는 현상이다. 방치하면 경부통, 목, 허리디스크 등 각종 통증 질환이 나타나고 성장기 아이들에겐 성장부진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대구디스크치료 한방병원인 노아동인한방병원은 척추측만증은 대부분 사춘기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바르지 못한 자세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학교 건강 검진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등이 옆으로 구부러지고 한쪽 어깨가 높거나 골반의 높이가 달라진다. 치료는 성장이 끝나지 않은 청소년기에 받는 것이 좋다. 방치한 경우 성인이 되면 디스크 등으로 나타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추나요법, 한약 요법으로 틀어진 척추 교정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은 노아동인병원과 서로 협조해 통합적으로 척추측만증을 치료한다. 진단은 청소년척추-성장검진을 통해 양방에서 척추 디지털엑스레이촬영과 성장판검사를 실시하고 한방에서 3차원 척추불균형검사와 적외선 전신체열검사를 실시하여 틀어진 척추의 각도, 어깨높이, 엉덩이 골반각도 등을 분석함으로써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세워 개개인에게 적절한 맞춤치료를 시행한다.
스트레칭과 밸런스 골반안정화 운동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 김윤복 원장은 “척추측만증이 확인되면 추나요법인 특수수기치료를 한다. 특수수기치료는 비틀어진 척추나 골반을 밀고 당겨서 맞춰 주고 뼈와 근육, 인대를 회복시키는 치료법이다. 교정 후 스트레칭과 골반안정화 운동, 밸런스 운동을 하고 퇴행된 뼈에 영양을 공급하고 척추의 움직임과 자세를 잡아주는 근육 인대를 강화하는 한방약물치료를 병행한다”고 말했다.
비염 축농증 아토피 치료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은 평일 진료가 어려운 청소년 환자를 위해 주말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일주일 1번씩 2개월~6개월 치료가 진행된다. 또 학교 건강 검진과 연계해 비염 축농증 아토피치료 등 청소년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은 혈액검사, 척추검사, 성장판검사, 골밀도 검사, 자율신경검사 등을 실시하여 성장장애, 척추불균형, 학습-집중력장애 등을 검사한다. 특히 노아한방병원 서정호 원장은 정확한 체질분석검사를 실시하여 체질에 따른 약물치료로 척추질환뿐만 아니라 청소년에게 많은 알러지비염, 아토피부염 등에도 좋은 치료효과를 보이고 있다.
수술 없이 디스크 치료
대구노아동인한방병원 서정호 원장은 허리디스크와 디스크 후유장애도 수술 없이 한방으로 치료한다고 한다.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의 디스크(추간판)가 돌출해 신경을 자극하여 신경염증과 부종을 유발해서 통증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허리와 엉덩이, 다리로 이어지는 통증이 심하다.
추나요법과 약침요법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 백일성 원장은 “디스크의 통증은 체열촬영을 통해 통증의 원인과 부위를 확인한 뒤, 양방과 협조하여 엑스레이 및 신경검사를 진행하여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난 후 각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방법과 기간을 정하게 된다.”며 “디스크 환자의 약 90%는 수술하지 않고 추나요법과 약침(봉침)요법 그리고 3단계 한약약물치료를 단계적으로 실시해 치료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아동인한방병원은 대구 노아동인병원과의 의료협진을 통해 암 수술후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암수술 후 요양과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암재활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도움말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 서정호 김윤복 백일성 원장
취재 내일신문 김명주 리포터 beadjooya@naver.com
사진 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