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정지영)는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WCC) 선정 대학답게 지난해 이어 올해도 취업률 상위권을 유지했다.
2012년 졸업생 취업률은 교육과학기술부 조사결과 80.4% 집계되었으며, 전국 전문대학 150개 대학중 6위, ‘다’그룹(졸업생 1,000명 미만 대학) 5위를 차지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8월 23일 전국 대학의 취업률(6월 1일 기준) 발표했다.(대학알리미) 금번 취업률은 건강보험 데이터베이스(DB)를 기준으로 조사한 것이며, 군 입대나 대학 및 대학원 진학 등의 허수를 배제하고 실제 취업대상자 중 기업에 입사한 사람만 집계한 결과이다.
거제대학교는 건강보험 데이터베이스를 기준으로 통계 조사를 실시한 지난 3년간(2010~2012년) 전국 전문대학 기준 7위 이내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함으로서 단순히 조선경기에 의한 한시적인 결과가 아님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매년 증가하는 학생 수에도 불구하고 매년 취업률이 상승하는 하는 결과는 거제대학교의 취업경쟁력이 타 전문대학보다 월등함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다.
거제대학교가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는 원동력은 대학의 모기업인 대우조선해양(주)의 적극적인 지원과 거제 지역의 주력산업인 조선산업에 알맞은 현장중심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로 거제대학교 공학계열 학과별 전국 취업률 순위를 보면 기계공학과 1위(92.9%), 선박전기과 2위(90.3%), 조선과 4위(77.2%), 조선정보기술학부는 5위(84.3%)를 기록했다.
정지영 총장은 “21세기 급변하는 사회 환경 변화에 유능하고 창의적인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수많은 우수 인재를 배출해 왔으며, 우리 대학교 졸업생을 한 번 채용한 기업은 매년 더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 등 거제대학교 졸업생들은 사회에서 전공기술능력과 인성 등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동남권 최대의 조선해양플랜트산업도시인 거제시의 활기차고 창조적인 분위기 속에 미래 한국의 핵심기술을 책임질 전문기술인 양성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