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출범한 천안사랑장학재단이 장학사업을 시작한다.
천안사랑장학재단은 지난 13일 장학생 선발 공고를 하고 9월 3일부터 9월 10일까지 신청자를 접수, 9월말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급규모는 총 2억1000만원으로 고등학생은 1인당 50만원, 대학생은 1인당 100만원씩 고등학생 220명 대학생 100명에게 지급한다.
고등학교 장학생은 공고일 기준 천안시에 1년이상 주민등록을 둔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학교장 또는 읍면동장의 추천으로 선발한다.
대학생은 개별 신청해야 하며 △ 공고일 기준 천안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나 △ 천안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의 자녀로 천안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국내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신청가능하다. 단, 학교장학금을 포함해 중복수혜는 받을 수 없다.
장학금은 총 4종으로 △ 천안사랑장학금은 효, 선행, 봉사를 실천해 모범이 되는 학생 또는 다문화가정 자녀중 품행과 행실이 타의 귀감이 되는 학생 △ 우수장학금은 전 학기 성적 기준 학업성적이 우수한 모범학생 △ 재능장학금은 인문, 사회, 과학, 예술, 체육 등 기타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 △ 희망장학금은 저소득층 또는 장애가 있는 학생에게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사랑장학재단(521-5768)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cssf.cheonan.go.kr)를 참고하면 된다.
김나영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