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는 새소리, 물소리, 계곡과 숲이 우거진 산촌으로 가족과 함께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녹음이 짙어가는 7~8월, 가족과 함께 휴식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산촌마을을 소개해 본다.
▶ 완주군 동산면 신월리 거인마을(http://www.mttown.com)
씨없는 고종시 곶감으로 유명한 이곳은 첩첩히 산으로 둘러싸인 산촌마을의 하나로 하늘, 산, 들과 물이 어울어져 아름다운 자연을 이루고 있는 산촌마을로, 야외수영장, 바비큐장, 족구?축구장, 식당 등이 있어 휴식과 산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 무주군 적상면 괴목리 치목마을(http://www.maplevill.com)
치목마을은 무주구천동과 리조트 등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으며 적상산 단풍과 삼베 등 특산품을 볼거리, 즐길 거리로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며, 휴양과 휴식을 위해 아주 좋아 방문객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 장수군 천천면 연평리 구신마을 (http://www.happyvill.net)
뜬봉샘에서 발원한 금강 물줄기가 마을 앞을 지나가고 있으며 옛부터 교육자를 많이 배출한 아담하고 조용한 마을이다.
부녀회를 중심으로 두부만들기와 천연염색체험, 풍등 만들어 날리기 등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전통주인 막걸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막거리 체험은 최소 1박2일 체류시만 가능하다고 한다.
▶ 남원시 산동면 대상리 하늘별 만행산 천문대마을 (http://skystarville.or.kr)
만행산 자락에 자리잡은 하늘별 만행산 천문대마을은 목동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백조자리, 거문고자리 등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문체험을 하는 산촌마을로, 다양하게 피어있는 야생화 탐방도 할 수 있고, 학교, 교육청에서 체험교육장으로 많이 찾는 곳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별자리관측 및 동서양신화, 하늘보는 법, 더 먼 우주로의 여행 등, 당일~2박3일 체험학습 활동을 할 수 있다.
▶ 진안군 정천면 봉학리 학동마을 (http://www.hakdong.or.kr)
운장산 줄기인 옥녀봉, 구봉산, 명덕봉 등으로 둘러싸여 있고 마을 앞으로 냇가가 있는 산골 마을로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휴양관은 계곡의 시원함과 산으로 둘러싸여 산촌의 푸르름과 자연의 멋스러움을 한껏 느낄 수 있어 몸과 마음을 편안히 쉴 수 있으며 산촌의 하룻밤은 쉽게 잊혀 지지 않는 소중한 추억으로 우리 맘속에 자리 할 것입니다.
김갑련 리포터 ktwor0428@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