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가 주민참여예산제의 시행을 위해 동(洞) 주민회의체에 참여할 주민을 이번 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개월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동 주민회의체 구성원 모집은 주민참여를 통해 2013년 본예산 편성을 하기 위한 것으로 예산 편성 과정에 폭넓은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동 주민회의체는 관내 9개 동의 각계각층 주민 60명 이내로 구성한다. 현재 관할 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20세 이상 주민이나 각 동에 소재한 사업체 종사자면 참여할 수 있다.
비상설회의체로 운영하는 동 주민회의체는 지역의 소규모 사업을 제안하고, 우선순위를 선정하며 예산 편성과 관련된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올해 유성구는 주민의 책임과 자치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참여예산위원회와 참여예산연구회, 예산학교를 추가로 실시해 주민참여예산제를 강화할 계획이다.
유성구 관계자는 “지난해 주민회의에서 선정된 지족교 환경미화사업과 농약빈병수거함 설치 등의 사업이 주민들의 참여로 현재 활발히 진행 중에 있고 주민의 호응도가 높다”며 “동 주민회의체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 : 각 동 주민센터와 유성구 기획감사실 042-611-2054
천미아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