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예술단은 시민의 곁으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새로운 소재개발과 완결성 있는 공연제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던 중 예술단 연합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
''스타탄생''은 심청전을 패러디한 작품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관객이 연극의 주인공이 되어 연극에 직접 참여하는 독특한 플롯을 가지고 있다. 공연도중 관객을 무대 위로 투입시켜 배우들과 함께 선생님의 교육을 받게 되는데 이로 인해 관객들에게 또 하나의 재미를 준다.
이 작품의 또 하나의 특징은 극단·국악단 연합공연으로 국악기의 현장 반주와 배우들의 익살스러움이 함께 어우러져, 극의 재미와 감동을 더한다.
''스타탄생''은 자유분방하고 창의성이 풍부한 학생과 시험위주의 엄격한 교사간에 벌어지는 한바탕 해프닝을 연기와 춤, 안무로 꾸며낸 한국적 놀이극이다.
이 작품은 배우를 양성하는 광대학교 연습현장이 배경이다. 교사와 학생간에 야기되는 흥미진진한 갈등을 기둥으로 체벌위주의 교육과 입시위주의 교육 등 교육계가 안고 있는 병폐를 고발하고 있다.
교실에서 마술과 아크로바트, 춤, 노래 등을 가르치기 때문에 학생들은 때로 체벌을 받기도 하고 다양한 시험들을 보게 된다. 배우들의 익살스러운 연기와 함께 국악기의 경쾌함이 어우러지며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서로간의 몸싸움과 정신적 갈등, 웃지 못 할 해프닝들이 일어난다.
평균 2~3분에 한 번씩 내보여지는 춤, 노래, 장기 등 볼거리는 이 연극의 대단한 자랑이다. 그리고 마지막에 관객과 배우와 교사가 엮어내는 화합의 장면도 연극 본 뒷맛을 따뜻한 감동으로 장식하게 된다.
이번 공연은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는 듯하나, 결국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자신이 얼마나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면을 가지고 살고 있나를 되돌아보게 한다.
■ 광대학교 스타탄생
일시 : 5월 31일(목) ~ 6월 3일(일) 목, 금 7:30/ 토, 일 4시
장소 : 덕진예술회관
티켓가격 : 일반 15,000원 청소년 10,000원 가족권 30,000원 연인권 20,000원
문의 : 063-273-104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