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조직을 소개하고 생산품을 홍보하는 ‘제1회 충남사회적경제 전시판매전’이 29일과 30일 천안종합운동장 유관순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천안시,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충남사회경제지원센터,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판매전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공동체, 농어촌공동체회사 등 충남의 사회적경제조직 주체들의 어우러짐 한맘당이자 시민들과 함께하는 생산푼 전시판매 및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전시판매전은 충청남도 내 49개 조직에서 참여하며 프로보노(재능기부) 매칭행사, 문화예술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행사기간에는 책임감 있는 경제활동, 사회의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경제활동인 Social Economy)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생산품을 판매하고, 분야별 서비스 특성에 따른 체험행사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요제 녹화와 천안현대배구단 사인회 등 이벤트가 마련돼 있으며, 먹을거리행사, 경매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이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시민들의 생활 속에 착한 기업, 착한 소비가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나영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