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은 ''제17회 여성주간''이다. ''행복한 부천, 여성이 이루어요''를 주제로 여성들의 도전과 성장, 변화하는 모습을 담은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는 30여개의 여성 단체와 기관 관계자가 모여 부천여성주간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최순영, 황진희)를 구성해서 마련했다.
올해의 슬로건은 ‘The 당당한 여성! The 성장하는 여성!’으로 여성이 사회에 참여하고 성장하며 행복한 도시를 만든다는 의미다.
7월 6일 오후 2시에는 시청어울마당에서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기념식에서는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및 여성운동의 발전사와 여성단체, 기관 활동 내용을 영상물로 상영한다.
2부 행사로는 여성가요제가 개최된다. 재능있는 여성들이 능력을 뽐내고 사회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앞서 5일에는 시청 소통마당에서 ‘행복한 부천, 여성이 이루어요. 차별 없는 부천여성을 위해 앞장선다’를 주제로 여성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7일은 부천지역의 여성단체와 기관 회원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부천둘레길 걷기를 진행한다.
여성 단체 및 관계자들은 “더 많은 시민이 동참해 여성들의 다양한 역할과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는 여성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옥경 리포터 jayu777@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