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ntra.naeil.com/UserFiles/Image/News/단신-임옥경사랑으로피는꽃봉사대.jpg)
독거어르신 30명을 위한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 날 경로잔치에는 봉사대원들의 색소폰 공연이 두 시간 가량 펼쳐졌고 함께 노래를 부르는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했던 최 모 어르신은 “식사대접도 고마운데 평소 보기 힘든 색소폰 공연을 보며 노래를 함께 부를 수 있어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사랑으로 피는 꽃’ 봉사대는 대한노인회부천시소사구지회의 노인자원봉사클럽이다. 21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2~ 3인이 한 조로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에게 정서 지원과 물품 지원을 실천하여 노노케어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한노인회 부천시소사구지회’는 경로당프로그램인 이·미용서비스를 독거 어르신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또한 직접 독거 어르신을 찾아가 경로당으로 모시는 등 사각지대 이웃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인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는 올해 3~ 4월에 독거노인 전수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혼자 사는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득, 건강, 주거, 사회적 접촉 등의 수준을 평가했다. 이를 토대로 보호할 필요가 많은 독거노인 1000여명의 개인별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