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자외선이 강하고 기온이 높은 계절에는 피부시술이 꺼려진다. 그래도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가 처지고 거칠어지는 것이 걱정되어 뭔가는 해야 할 것만 같아서 불안하다.
그렇다면 추천은 한방성형! 다른 피부 시술과 달리 매선요법이나 정안침은 자외선이나 높은 기온에 그리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한방성형이라는 말 때문에 이건 그냥 주름이나 완화시키고 얼굴모양을 바로잡는 효과만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기 쉽지만 사실 매선요법과 정안침은 그 외에도 여러 가지 효과를 나타낸다. 그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탄력이다. 근막층을 자극하여 피부를 탱글탱글하게 당겨준다. 사실 주름을 완화시키는 원리도 이런 효과에 기반한 것이다.
한방성형시술을 하다보면 환자분들의 주름도 좋아지지만 피부 탄력이 좋아지는 것이 손끝에 느껴진다. 주름의 완화를 느끼기 전에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것을 먼저 느끼게 된다.
여름이 되면 체내의 열을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넓어지면서 피부는 더욱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우며 강한 자외선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고 주름의 생성을 더욱 부추긴다. 따라서 이런 시기에 한방성형은 피부의 처짐과 주름을 완화하고 안색을 좋게 만드는 최적의 시술이라 할 만하다.
여름철에는 피부의 노화를 막기 위해 조금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다. 자외선과 높은 기온으로 피부의 수분 및 미백관리가 중요하다.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발라주고 챙이 큰 모자를 쓰거나 양산을 이용한다.
야외활동을 한 후에는 수딩크림 등을 사용하여 피부의 열을 식혀주고 진정시켜주어야 한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모공을 더욱 넓힐 수도 있으므로 피부타입에 맞는 수분크림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야 한다.
또한 피부의 수분관리를 위해서 충분한 물과 야채과일을 다량 섭취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수분섭취의 형태는 차 종류를 제외한 생수만을 의미한다. 차 종류는 결국에는 체외로 내보내는 양이 많기 때문이다.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한다. 비타민C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자외선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맑게 하는 효과를 낸다.
아름다운한의원 정경숙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