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티 없이 깨끗하고 빛이 나면서 매끄러운 피부를 일명 도자기 피부라고 부르고, 실제로 TV속 많은 연예인들이 도자기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무결점 피부를 자랑하고 있으니 우리도 그러한 피부를 탐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물론 거울 속의 내 얼굴이 도자기가 되기까지 멀고도 험한 길이 예상 되는 건 사실이지만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라고 했으니 차근차근 하나씩 시작해 보면 불가능한 일이 아닐 수도 있지 않을까?
먼저 내 얼굴이 도자기가 되기 위해 제일 먼저 해결해야 할 걸림돌은 모공이다.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적극적인 레이저 치료가 아니고서는 눈에 띄게 호전되기 어렵기 때문에 가능하면 평소에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 탄력을 떨어뜨려서 모공이 커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것이 필요하고 세안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찬물로 마무리를 해 주면 좋다. 또 잦은 사우나 이용 또한 모공이나 탄력에는 좋지 않으므로 적당히 이용해 주는 센스가 필요하겠다.
비타민 C는 미백과 피부 톤을 유지하는 데 아주 좋은 요소이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고, 필요하다면 직접 피부에 비타민C를 주입할 수 있는 이온자임 관리를 받아 볼 수 있다.
꾸준히 운동을 해서 피부 탄력을 유지해 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적당히 운동을 해 줘야 신진 대사도 활발해지고 혈액 순환도 활발해져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요, 피부에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하는 것은 보습이다. 물기 하나 없이 바싹 말라있는 피부로는 도자기를 연상시킬 수 없을 것이다. 물을 충분히 마셔주고 아침저녁으로 수분크림을 열심히 발라도 얼굴에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히알루론산을 직접 얼굴에 주사하는, 일명 물광주사라고 불리는 시술을 받으면 도움이 된다. 히알루론산이 높은 수분을 함유 하고 있고, 얼굴에 탄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약 2~3개월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경험 할 수 있게 된다.
짧은 순간에 작은 노력으로 내 얼굴이 도자기가 되진 않겠지만 작은 노력들이 모이고 꾸준한 습관이 지속된다면 도자기에 가까워지는 내 얼굴을 보게 될 수 있으리라 믿어본다.
이젠의원 이 란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