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강사에 대한 검증이다. 과외는 강사 한 사람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만큼 어떤 사람이 가르치는지에 따라 학습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업을 해보기 전에는 강사의 수준과 성실성, 내 아이와 잘 맞는지 등을 전혀 알 길이 없다. 학부모들이 과외를 쉽사리 시작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다.
또 하나는 비용이 적게 들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학부모들의 요구와 학생의 부족한 과목을 잘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실력 있는 과외강사가 필요하다.
'이제는 과외시대’가 책임지는 철저한 강사 관리 =
과외의 장점은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을 집중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집으로 방문 수업하는 경우 강사의 피드백을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박태수 대표는 이러한 과외의 장점을 살리고 학부모와 학생의 요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한 과외중개업체 ''이제는 과외시대’를 창업했다. 멘토처럼 내 아이의 학습을 이끌어주는 강사가 필요할 때 신속하게 학생과 학부모가 요구하는 맞춤형 과외강사를 연결해주는 곳이다.
“대학 다닐 때 과외를 해서 학생들 성적을 올려준 경험이 많다. 그러나 강사와 학생이 맞아야 성적도 오르는 것이지 무턱대고 고액과외를 붙인다고 실력이 향상되는 건 아니다.”
박 대표는 특히 이 부분에 주목하며 나름의 노하우로 강사와 학생을 위한 최적의 매칭에 열성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강사 면접 체크리스트가 있어 영어강사 채용 시는 영어로 면접을 보고 강사 수준이 안 되면 아예 채용을 안 한다. 학부모의 피드백과 학생 성적, 향상 결과 통계 등 강사가 관리한 학생들의 제반 사항을 데이터베이스화 시켜 철저히 강사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또한 평가를 통해 강사들은 스스로의 문제점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가능해지고 이를 보완해 나감으로써 수업노하우가 쌓이고 지속적으로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다.
학원비 수준으로 일대일 맞춤 과외 =
'이제는 과외시대’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모든 교과목과 논술, 토플 텝스까지 전방위적인 강사진을 확보하고 있다.
처음부터 곧바로 수업을 시작하지 않고 시범과외를 통해 학생과 강사 간에 커뮤니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필요 시 인성상담을 겸한 방문상담을 하며 3일 이내로 시범과외를 실시한다. 개인의 요구를 시스템화 하고 MBTI 심리검사도 카테고리화 시켜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사여부를 확인해보면 80% 이상 높은 매칭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박 대표는 “과외비도 학원비 수준”이라며 “전문 과외 매니저와 과외비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므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실적인 중개료로 이후 수업을 유지하는 것에 따라 수입이 보장되기 때문에 강사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마땅한 과외강사를 구하기 어려울수록 '이제는 과외시대’의 강사 매칭이 더욱 빛을 발한다.
교육을 돈 벌기 수단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박 대표는 “성적 올리려 했다가 자녀의 인성이 악화되는 경우는 생기지 말아야 한다”며 “전혀 부담 갖지 말고 문의하라”고 말했다. 믿을 수 있는 성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박 대표의 열의와 진심을 타고 천안아산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만족하는 과외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문의 : 1599-0956 / 010-6501-8583
노준희 리포터 dooaium@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