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계절 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곳곳에서 쏟아진다.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고양 국제 꽃 박람회’부터 우리 아이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어린이 책 잔치’,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까지. 우리 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는 풍성한 축제를 소개한다.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2012 고양 국제 꽃 박람회
세계 꽃들의 경연장, 글로벌 문화 축제
‘2012 고양 국제 꽃 박람회’가 26일부터 5월 13일까지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네덜란드, 미국, 에콰도르, 일본,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호수공원 실내외 25만㎡의 전시 공간에서는 다양하고 특별한 테마 정원을 만들어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만끽할 수 있다. 제주도의 30여 종 멸종위기 식물과 희귀식물도 만날 수 있다. 장미·선인장 무대에서는 행사기간 내내 350여회의 다채로운 공연·이벤트가 펼쳐진다. 신 한류의 열풍을 꽃박람회에서 느껴 보는 K-POP 콘서트, 참가 국가의 전통 공연, 어린이날 기념 고양오리온스 농구단 초청 팬 사인회 및 치어리더 공연,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고양시 무용협회 명인 명무전, 청소년 K-POP&힙합 등이 열린다. 문화 체험장에서는 ‘수상 꽃 자전거’를 포함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장내 화훼쇼핑몰에서는 꽃을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31-908-7750~4 http://www.flower.or.kr
제 25회 고양 행주 문화제
고양 600년 기념 ‘행주산성 역사기행’
고양시의 전통문화축제인 제 25회 고양행주문화제
는 4월 27일 개막한다. 이번 행사에는 행주산성 둘레길을 걷는 ‘행주산성 역사기행’을 진행한다. ‘행주산성 역사기행’은 고양 600년을 기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고양의 유구한 역사와 행주대첩 승전역사를 기리는 체험이다. 우리 고장의 생생한 역사를 체험할 수 있어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에게 좋다. 28일 오전 9시 행주산성 권율 도원수 동상 앞에서 출발해 충장사와 행주대첩비 등 약 1.6Km의 길을 따라 걸으며 행주산성 일대를 트래킹 한다. 고양시 문화재 전문위원 및 문화관광해설가가 직접 해설도 해준다. 모집 인원은 600명. 주말 오후에는 행주산성과 고양어울림누리 일대에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타악 퍼포먼스, 관군과 왜국의 격전, 행주치마부대의 승전, 파발마, 승전기 전달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다.문의 031-960-9713
파주출판도시 와글와글 어린이 책 잔치
"책과 함께 10년, 사람으로 10년"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어린이 책 잔치는 책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대 어린이 책 잔치로 꼽힌다.
이번 행사는 출판 도시 일주사와 외부 출판사, 관련 단체 포함해 1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다양한 전시와 공연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어린이들의 꿈을 장려하는 다양한 행사가 가득하다. 한국의 대표적인 작가의 주요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하는 테마전시를 비롯해 한 권의 책을 직접 완성해보는 체험 프로그램 등 매일 펼쳐지는 거리 행사와 공연이 열린다.
주요 행사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백일장’을 비롯해, ‘어린이 한쪽 그림 동화 공모전’, ‘예쁜 말 어린이 합창대회’ 등 다채롭다. 또, ‘최고의 독서 동아리는 찾아라’와 ‘내 서재 속 10권의 보석을 소개합니다’도 준비돼 있다.
나이트 벼룩시장은 5월 5일 4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문의 031-955-0055
2012 고양 어린이 세상
고양 600년, 어린이와 함께 즐겨요
어린이날 축제 ‘2012 고양 어린이 세상’은 5월 5일부터 6일까지 고양어울림 누리 곳곳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인 ‘2012 고양 어린이 세상’은
고양 600년을 맞아 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고양 600년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시민참여 공공미술, 생생 고양뉴스, 상상글쓰기 워크숍이 열린다.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고양시의 노래’와 ‘2012 고양어린이세상’, ‘예쁘게 부르기 동요대회’가 있다.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책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이벤트 ‘Free Hug Book Market’와 에코프래닛 ‘헌책나눔 프로젝트’다. 이밖에도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로 ‘꿈틀꿈틀 곤충체험’, 전래놀이 ‘놀이는 즐겁다’, 고양아트마켓의 ‘어린이가 만드는 나만의 예술품’, 자선바자회 등이 열린다. 또, 어울림극장에서는 ’피터 팬‘, 별모래극장에서는 ’강아지 똥‘, 어울림전시장에서는 ’동화나라 초코렛이야기‘ 등 다양한 실내외 공연과 체험, 야외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 031-960-9712
제 20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전 세계 구석기문화를 한 눈에제 20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5월 4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연천의 전곡리선사유적지 일대에서 열린다. ‘전곡리안의 숨소리’란 주제로 열리는 이전 축제는 한반도는 물론 전 세계의구석기문화를 체계적으로 살펴 볼 수 있다. 주요 행사는 세계 각국의 선사문화를 접하는 ‘선사체험 국제교류전’, 구석기인들의 삶을 보여주는 ‘구석기 퍼포먼스’, 구석기인의 밥상을 체험하는 ‘구석기 바비큐체험’ 등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이외에도 구석기시대의 복식을 체험해보는 ‘나도 원시인가족’, 돼지와 토끼 등을 손으로 잡는 ‘원시몰이사냥’, 활쏘기체험인 ‘원시동물사냥하기’, 캠핑 프로그램인 ‘원시인가족의 하룻밤’, 관광객도 참여할 수 있는 ‘구석기 퍼레이드’ 등 다양한 구석기문화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문의 031-839-256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