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과학의 날을 맞아 부천교육지원청은 12일 ‘2012 판타지아 부천, 과학 페스티벌’ 과학축제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과학축제는 ‘체험하는 과학, 높아지는 창의지성’ 주제로 유치, 초, 중, 고등학생 및 부천시민 대상 생활 속과학원리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하는 체험한마당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부천관내 초·중·고교 과학동아리, 학급, 영재교육기관, 과학교과연구회 등이다. 또 행사에서는 약 75개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과학체험으로 준비한다.
특히 축제한마당에서는 대부분의 체험부스를 지도교사의 지도아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했다. 따라서 과학을 생활 속에서 접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과학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이동과학차에서도 운영한다.
이동과학차 코너에서 학생들은 망원경으로 통해 태양을 관측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부천로보파크의 휴머노이드로봇댄스는 학생들의 로봇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부천시교육지원청 이종민 장학사는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고 있는 토요휴무제를 맞아 많은 학생들과 부천시민이 축제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축제는 과학과 예술이 공존하는 융합 도시로서의 현장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32-620-0165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