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리오갤러리 천안은 4월 26일부터 6월 10일까지 ‘간헐적 위치선정 (Sporadic Positioning)’이라는 주제로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 8인의 작품을 선보인다.
‘간헐적 위치선정’이라는 전시 제목에서 ‘위치선정(positioning : 포지셔닝)’은 실제 특정한 대상이 가진 관습적 개념을 차별화된 속성으로 새로이 재설정하는 것을 말한다.
포지셔닝은 대상에 대해 무엇을 행하는 것이 아니라 향유자의 마음속에 대상을 위치시키는 것이다.
미술이라는 큰 틀에서 8명의 작가들은 자신들의 위치를 끊임없이 재설정한다.
이들 작품들에서 보이는 모였다 흩어졌다, 교류했다 끊어졌다 반복하는 포지셔닝은 현재 한국미술의 산발적이고 임의적인 지형도를 반영한다.
‘간헐적 위치선정’은 작가들 자신과 그들이 풀어나가는 미학에 대한 다양한 접근에서 나오는 조각, 페인팅, 비디오, 설치 등 총 42점을 선보인다.
이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은 현재 한국 미술계에 폭 넓게 설정되어 있는 작가관을 가늠해볼 수 있다.
또한 7명 작가들의 다양한 위치 선점은 해석적이고 확장된 관점에서 현재 한국 미술계 전반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역할을 제시한다.
일정 : 4월 26일(목)~6월 10일(일) 오전 11시~오후 7시(월요일 휴관)
장소 : 아라리오 갤러리
문의 : 551-5100 ~ 1
지남주 리포터 biskett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