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독서의 해’를 맞아 독서문화 확산과 책 읽기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한국도서관협회에서는 2012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제48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실시한다.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각 도서관에서는 전시, 작가와의 만남, 과년도 잡지 무료배부, 필독도서목록배부, 각종 체험 등 여러 가지 행사를 준비하고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각국의 다문화체험과 ‘냅킨아트만들기체험’ 등 체험행사와 ‘도서관알기대회’, 그리고 작년에 지역주민의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두 번째로 고서, 촉각도서 및 다문화도서, 팝업북, 북아트 등의 특색도서를 전시하는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향파 이주홍작가 전시회 및 특강, 우리고장알기 퀴즈대회, 동화원화전시회, 영화상영, 인형극공연, 글짓기대회, 등 지역주민과 유아 어린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기장도서관은 ‘파이도둑을 막아라’ 인형극공연, ‘부모와 자녀의 두뇌궁합맞추기’ 학부모특강, ‘나는 천재일까’어린이특강, ‘책이 너에게 말을 걸다’ 청소년독서회, 그림책 읽어주기, 어린이도서 ‘대출베스트’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인형극과 특강은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부산광역시남구도서관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김향이 작가의 독서습관이 우리 아이 운명을 바꾼다’ , 어린이 시음악회 ‘동심으로 시와 음악을 만나다’ 와 원화프린트전시 ‘두고두고 보고 싶은 원화 전시회’, 어린이 테마도서 전시, 독서퀴즈 등의 행사를 마련하였다. 작가와의 만남과 시음악회는 인터넷 선착순 접수한다.
반여도서관은 어린이 독서퀴즈, ‘유리구두를 벗어버린 신데렐라’ 원화전시, 영화 슈렉 포에버‘, 인형극 ’떡자루, 돈자루, 똥자루‘ 등의 아동과 가족대상프로그램과 자녀영어독서지도‘엄마가 먼저 읽는 영어동화’, ‘자녀교과로 만나는 신문활용교육’ 등의 성인대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연산도서관에서는 ‘토끼뻥튀기’ 원화전시회, 해양관련 사진전시회, 어린이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책 속 보물 찾기’ 등의 행사가 열리고, 동구도서관에서는 ‘저승사자에게 잡혀간 호랑이’ 원화전시회, 가족과 함께 만드는 동화클레이, 핸드메이드 도서관가방만들기 , 영화상영 등의 행사가 열린다.
재송어린이도서관에서는 아동문학상 수상작 전시 ‘우리 그림책의 힘’, ‘손톱깨물기’ 원화프린트 전시, ‘팥죽할멈과 호랑이’ 인형극공연, 책을 읽고 요리로 표현하는 즐거운 동화요리체험 ‘나는 꼬마요리사, 책으로 요리해요’, ‘나만의 에코백 꾸미기’, ‘박경효’ 작가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아이 독서포트폴리오, 어떻게 할까요?’ 특강이 마련되어있다. 4월3일부터 인터넷을통해 강좌별 선착순 접수 마감된다.
수영구도서관은 이용자 부주의로 훼손된 도서를 전시하는 ‘책을 사랑해주세요’, ‘엄마가 1등 선생님’ 저자 박명수 작가초청 강연회, 매직쇼 ‘보고 듣고 느끼는 신기한 마술쇼’, ‘공룡 팝업북 만들기’, 생활 속 법률을 쉽게 알아보는 ‘애매한 것을 정하는 법의 남자’ 특강 등이 남천본관과 망미분관에서 이루어 진다. 3월2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마감한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