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ntra.naeil.com/UserFiles/Image/News/자전거도로.jpg)
자전거도로망은 오정대공원을 시점으로 대장들길→굴포천→아라뱃길→한강까지 코스이다. 자전거 도로망을 오는 8월 완공을 목표로 현재 자전거 전용의 도로, 주차장, 신호체계, 횡단도 등의 국내외 관계규정을 종합 검토 중이다. 또 자전거이용시설의 정비방향과 개선사항 등을 토대로 자전거를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현재 경인아라뱃길 양쪽에 41.3km의 자전거도로와 봉오대로에서 인천방향 아라뱃길까지 6km의 자전거도로 정비는 이미 마친 상태다. 또 금년 8월까지 굴포천 제방은 2km 포장, 2개소의 데크, 경사로 4개소를 만들 계획이다.
이밖에도 여월천 제방 0.9km와 동부간선수로 제방을 포장하여 0.8km에 대한 산책로와 수목을 정비하여 오정구 자전거 기반시설을 확보 해 나갈 예정이다. 대장들길은 자연과 어울려 탐방할 수 있는 올레길로 이 구간은 자전거와 보행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도로를 함께 정비하고 있다.
또 대장동 농부들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농번기 때에는 경운기 트랙터가 먼저, 자전거는 나중에 등의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고 농번기에는 봉오대로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