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중독예방 집단상담프로그램 ‘인터넷비상대책위원회’ 진행
홍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전성원)에서는 지난 9일(목)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홍천군내 초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터넷 중독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종료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시즌을 맞아 늘어난 여유 시간과 관련하여 컴퓨터 사용이 평소보다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인터넷 비상대책 위원회’라는 이름으로 올바른 인터넷 사용 및 스트레스 대처법에 대해 매주 1회씩 4회기 동안 진행되었다.
이 날은 4회기 마지막 시간으로 ''꿈자람 장터'' 및 ''희망 열매 달기''등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재밌게 올바른 인터넷 사용법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계획되었다. 본 센터에서는 이번 인터넷중독예방 집단상담프로그램에 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알아보고 ‘인터넷비상대책위원회’ 프로그램을 연중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우리는 흥정의 달인! 홍천 5일장에 다녀오다
주말체험활동의 일환으로 홍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늘빛”은 지난 11일(토) 우리 지역의 문화공간을 체험하기 위해 5일마다 열리는 재래장터인 5일장에 다녀왔다.
만남과 소통의 공간이자 푸근한 정이 오가는 5일장의 특징과 민속시장으로써의 이해를 통해 지역사회의 애착심을 가지고 ‘우리 것’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을 체험하며 가격 흥정의 재미를 느꼈다. 앞으로 올바른 소비문화를 습득하기를 기대하여 본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