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이들이 열정과 헌신적인 교육 아래 어떻게 변하는지, 그리고 그 변화의 끝엔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이를 증명하는 곳이 바로 마두동에 위치한 <랜드마크> 어학원이다. 지금 랜드마크에서는 감동을 넘어선 기적이 일어나고 있다. 평범한 아이들의 비범한 잠재력이 기적의 꽃을 피우고 있기 때문이다.
랜드마크 어학원은 계속적으로 교육 레벨과 프로그램 다양성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확장이전과 함께 랜드마크 주니어 어학원을 신설하여 그동안 아쉽게 발길을 돌려야 했던 많은 학생들에게 Phonics부터 Native 레벨의 고급 과정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100% 영어 토론 발표 수업
Reading Writing의 핵심 수업을 끊임없는 토론과 발표로 연계하여 Total English Solution을 진행하는 랜드마크는 국내의 독보적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랜드마크 어학원 홈페이지(www.mylandmark.kr)에 가보면 가히 대한민국 토론발표의 메카라 불릴 수 있는 무수히 많은 학생들의 영어 발표 및 토론 동영상이 올라와 있다. 학생들을 보면 도저히 국내파라고는 믿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이 학생들도 시작이 있었다. 전엔 그저 평범한 학생들이었다. 알파벳부터 시작해,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5년 정도의 시간을 랜드마크에서 공부하며 실력을 쌓아 온 것이다.
랜드마크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되며 Reading 과 Writing이 핵심을 이룬다. 이 후 학생들은 배우고 응용한 모든 과정을 철저한 토론 발표의 자연스러운 시연의 과정으로 마무리 한다. 학생들은 이러한 토론발표 수업을 위해 영어의 전 영역을 성실히 학습해야 한다. 본질적인 영어학습의 커다란 힘을 엿볼 수 있었다. 리딩과 리스닝, 영단어와 문법을 배우고, 배경지식을 튼튼하게 쌓아 온 학생들은 매주 진행되는 Writing의 첨삭과 Re-Writing으로 학습한 영어를 종합적으로 가다듬고, 이 후 다양한 토론과 발표 수업으로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쏟아낸다.
처음엔 부끄러운 표정, 작은 목소리의 소극적인 태도로 수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어느새 적극적인 자세와 밝은 표정,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수업에 임하는 모습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내 아이가 과연 영어를 잘 할 수 있을까’하는 부모들의 걱정을 과감하게 해결해 주며, 인내의 시간을 지나 가속도를 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그래서 랜드마크 어학원의 학부모들은 이를 감동을 넘어선 기적이라고 말한다. 이 기적같은 변화를 기반으로 랜드마크의 학생들은 영어 내신성적은 물론이며, 다양한 영어인증시험과 토론대회, 특목고 진학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유학을 가서도 별도의 어학준비 과정 없이 바로 수업에 참여할 만큼 우수한 영어 실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랜드마크 어학원 중등부는 철저한 내신 대비 프로그램으로 내신과 본질적인 영어학습 둘 다 잡아야 하는 중학생들에게 최적의 영어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랜드마크 어학원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한다. 과학 의학 사회 인물 등 전분야를 심도있게 다루며 마지막엔 프리젠테이션과 토론으로 마무리를 한다. 주어진 한가지 주제를 위해 학생들은 자료조사와 단어학습, 에세이 쓰기와 프리젠테이션을 스스로 준비해야 한다. 누구보다 자신의 영어 실력 향상을 느끼고 있는 학생들은 많은 강요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공부할 동기를 찾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한다. 선생님의 강의가 아닌 학생의 강의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랜드마크의 철학이기 때문이다.
랜드마크는 매 학기 리스닝, 리딩, 쓰기 및 말하기가 통합된 Dream Speech라는 발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얼마 전 랜드마크 어학원의 모든 학생들은 마틴루터킹의 유명한 연설인 ‘I have a Dream’을 주제로 한 My Dream Speech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했다.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마틴루터킹의 연설을 듣고, 연설문을 읽은 후 자신의 감정을 넣어 발표를 진행하였다. 이 후 자신의 연설문을 만들고, 최종 발표대회를 갖는다. 먼 훗날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이 무엇이었는지, 또 얼마나 열정적으로 노력했는지 보여주기 위해 랜드마크는 이 모든 동영상 자료를 소중하게 간직해 두고 누구나 와서 볼 수 있도록 모두 공개하고 있다. 평범한 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어떻게 비범하게 성장하는지 누구나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문의 031-902-0525
유영기 기자 ykyoo@naeil.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