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회관, 꽃보다 아름다운 여성들의 축제 개최
지난 12월 23일, 고양시 여성회관에서 ‘꽃보다 아름다운 여성들의 축제’가 열렸다.
발표회 및 작품 전시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는 2011년 한해 여성회관 사회교육에 참여한 10,000여명의 수강생 가운데 기타반 등 16개 반 수강생이 참여해 화려한 무대를 만들었다.
사랑 나눔 바자회는 생활도예반 등 15개 반 수강생들이 사랑과 나눔을 이웃에 실천하고자 직접 만든 작품을 준비, 335만4천원의 판매수익금을 마련하였다.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윤혜경 여성회관장은 “새해에는 여성들의 자기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보다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생활도우미ㆍ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 신청 안내
‘장애인 생활도우미서비스’는 가사ㆍ외출 지원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에게 도우미를 파견하여 장애인이 건강한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중증활동보조서비스에서 제외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2~3급 등록 장애인과 위기ㆍ긴급지원 대상 장애인이며, 가사, 목욕, 운동지원, 말벗 등을 지원한다.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서비스’는 임신ㆍ출산ㆍ산후조리 및 육아에 어려움이 있는 여성장애인에게 도우미를 파견하여 여성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생활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가족 등의 지원체계가 없는 중증여성장애인으로, 산모지원(160시간/월)과 육아지원(48시간/월)이 가능하다.
‘장애인 생활도우미서비스’ 및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서비스’는 2012년 1월~12월까지 무료로 지원된다.
문의 고양시 장애인복지관 031-920-1400
정발산동 저소득층 전기요금 미납가구 긴급 지원해 드려요
정발산동 주민센터는 오는 2012년 1월31일까지 ‘한국에너지재단 에너지 긴급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전기요금 긴급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이 미납된 세대에 대해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저소득층의 에너지 이용을 보장하고, 생계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가구당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전기요금을 긴급 지원한다.
다만 지원 대상 가운데 비주거용이거나 전기요금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통합 청구되는 아파트거주자, 여러 가구가 하나의 계량기를 사용하는 경우, 2010~2011년 기 지원받은 가구 중 하나에 해당되면 지원받을 수 없다.
신청은 가장 최근에 받은 연체된 전기요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한국전력공사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정발산동 주민센터 담당자 정미영 8075-676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