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한 지역 영어 뮤지컬 시장에 영국에서 온 정통 가족 공연 ‘Guess how much I love you(국내 공연명 : ’아빠 사랑해요‘)''가 소개된다.
이 뮤지컬은 전 세계 37개 나라에서 출판돼 사랑을 받고 있는 동명의 책을 원작으로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라는 제목으로 알려진 작품이다.
공연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캐릭터를 마치 책장을 펼쳐 놓은 듯 무대에 재현해낸다. 처음 이 공연은 영국 어린이 공연 부문 최고의 감독과 뮤지컬 ‘맘마미아’의 안무가로도 유명한 연출진의 지휘 아래 탄생했다. 김지원, 유희성 등 국내 실력파 스태프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한국 공연 역시 작품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이끌어낸 무대로 평가 받고 있다.
영어, 한국어 혼합어로 진행되는 이번 버전은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반복되는 패턴의 영어노래와 놀이로 꾸며진다. 거기에 친절한 해설이 곁들여져 언어의 부담감을 털어내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된다. 파스텔 색채의 무대를 배경으로 아빠 토끼와 아기 토끼가 주고받는 은유적인 대화들은 공연의 주된 정서를 지배하며 관객에게 따뜻한 감동의 잔물결을 일으킨다.
지금 내 곁에 함께 있는 가족의 존재에 감사함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 뮤지컬이 끝나면 이렇게 속삭이고 싶어진다. ‘Guess how much I love you….''
문의: 아산문화재단 문화예술팀 041-534-2634
지남주 리포터 biskett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