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세대차이 느끼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돈가스다. 중장년층에게는 젊은 시절 경양식집에서 ‘칼질’하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젊은 층에게는 느끼한 음식이 입맛을 당길 때 찾게 되는 메뉴다. 겨울방학을 맞아 ‘오늘은 뭘 먹이지?’ 아이들 하루 세끼 식사 준비가 벅찬 주부들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음식이 돈가스다.
국산 생고기로 튀겨낸 맛깔스러운 돈까스
오픈한지 1년 남짓 된 5호선 거여역 부근의 돈까스클럽은 ‘깔끔한 맛, 착한 가격, 산뜻한 인테리어’로 입소문이 나면서 단골손님이 두터워지고 있다. 85평 규모의 넓은 실내는 원목으로 꾸며 모던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벽면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초크아트 작품들이 걸려 있어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 많은 여성 고객들의 시선을 잡아끈다. 매장 안은 다양한 잡지를 비치, 북카페 형식으로 꾸며 놓아 손님이 취향대로 골라 읽을 수도 있도록 했다.
수제 돈가스는 고기가 생명. 이곳에서는 얼리지 않는 생고기를 잘 숙성시켜 망치로 고르게 두들겨 육질을 부드럽게 만든다. 그런 다음 튀김옷을 입혀 바삭바삭하게 튀겨 낸다. 기름을 자주 갈아주며 기름 관리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튀김 온도는 175도가 딱 적당해요. 기름 온도가 높으면 고기 맛이 퍽퍽해 지거든요. 한방 약제를 비롯해 30여 가지 재료에 곱게 간 생과일을 섞어 향긋한 맛을 더해주는 특제 소스가 우리 집만의 차별화된 맛의 노하우지요.” 오랫동안 외식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조영호 돈까스클럽 대표가 맛의 비결을 소개한다.
지난 1년간 조 대표는 ‘맛깔스러운 돈가스의 풍미’를 내기 위해 무던히 애를 썼다. 수시로 주방을 드나들며 일정한 맛 유지와 위생 관리에 신경을 썼다. ‘재료가 조리 기술을 넘지 못한다’는 음식 철학을 가지고 있는 조 대표는 매일 아침마다 깐깐하게 식재료를 검수하고 가락시장을 돌며 새벽장을 본다. “우리 식당은 양돈협회 한돈에서 국산 돼지고기만 사용한다는 인증을 받았어요. 한돈 인증 음식점은 송파와 강동 일대에서 3곳 밖에 되지 않아요. 특히 아침에 입고된 음식재료는 당일 모두 소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집스럽게 지키고 있는 음식점 경영 철학이다.
깔끔한 맛, 착한 가격으로 손님 사로잡아
이곳에서 선보이는 메뉴는 각종 돈가스와 스파게티 등 20여종. 최고 인기 메뉴는 왕돈가스(8천원)다. 고기를 얇게 펴서 바삭하게 튀겨 야채, 수프와 함께 손님상에 올리는 데 지름이 25cm나 될 만큼 양이 푸짐하다. 왕돈가스는 오스트리아 전통음식인 슈니첼(schnizel)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슈니첼도 고기를 망치로 때려 넓게 펴 부드럽게 만드는 게 맛의 포인트. 비잔틴 제국 시대에는 고기에 금가루를 뿌려 먹었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빵가루로 바뀌었고 지금도 오스트리아, 스위스, 독일 사람들 사이에 인기 메뉴라고 한다.
돈가스 정식(9천원)에는 안심이나 등심가스에 깔끔하게 국물 맛을 우려낸 우동을 함께 낸다. 튀긴 음식 특유의 느끼한 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손님을 위해 세트 메뉴도 개발했다. 매콤한 소스에 해물을 넣어 볶은 얼큰한 해물 볶음면과 돈가스를 함께 먹으면 느끼함이 사라지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넓은 주차장과 북카페로 차별화
스파게티 메뉴도 다양하다. 생크림과 베이컨이 조화를 이룬 까르보나라와 새우, 오징어, 조개 등 해물과 크림소스를 볶아 만든 해산물스파게티가 특히 인기가 높다. “양이 푸짐해 돈가스와 스파게티를 주문하면 둘이 실컷 먹을 수 있어 남자친구와 가끔 와요. 스파게티 맛도 여느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고 종류도 다양한 편이에요. 값도 저렴하고요 .” 이곳을 찾은 직장인 안선희 씨가 귀띔한다. 겨울철을 맞아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손님을 위해서 고추장 소스로 국물을 낸 뒤 각종 해물을 넣고 끓인 뚝배기 스파게티도 선보이고 있다. 돈가스와 스파게티 등 모든 메뉴는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돈까스클럽은 주차장이 넓고 1층에는 카페가 따로 있어 모임 장소로 많이들 선호한다. 카페에서는 식사를 마친 후 영수증을 보여주면 원두커피를 1천원에 서비스한다.
·위치 : 5호선 거여역 2번 출구에서 직진 100m (송파구 거여동 178-22)
·메뉴 : 왕돈가스 8천원, 돈가스정식 9천원, 세트메뉴 8천원,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9천5백원 (3% 적립해 주는 회원카드 발행)
·문의 : (02)407-0400 www.tonkatsuclub.co.kr
오미정 리포터 jouro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