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구름빵’이 12월 13일 개최된 2011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우수상인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TV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했다.
구름빵은 미국의 애니 어워드, 프랑스의 앙시페스티벌 등에 최고상 후보로 초청된 경력이 있는 작품이다.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는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 및 위상 제고에 뚜렷한 공적을 세운 작품 및 인물에 대하여 시상하며, 이날 수상식에 문화체육부장관을 비롯한 수상자 등 약 250명이 참석하였다.
동화책<구름빵>(백희나, 한솔교육)을 원작으로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박흥수)과 KBS, Carloon, DPS가 공동 제작한 ‘구름빵’은 이미 1차 시기 78편이 제작 완료되어 KBS 1TV 채널을 통하여 방송되는 동안 높은 시청률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2차 시기가 지난 11월 12일부터 KBS 1TV(매주 토요일 오후 2:00)에서 시청자들에게 방송되고 있다. 이미 방송이 완료된 시즌 1 또한 KBS WORLD 채널(매주 화요일 오전 11:30)에서 방송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