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가 ‘자기 주도적 학습’이잖아요. 아이들 스스로 개념을 잡아갈 수 있도록 진도수업과 병행해 클리닉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클리닉 수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그 과정을 반복해서 공부하면 오답률이 낮아져요.”
클리닉 수업에 대한 유클리드 수학전문학원 남윤경 원장의 설명이다. 10년 이상 수학학원만을 운영한 남 원장이 경험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다.
유클리드 수학전문학원 ‘클리닉 수업’의 장점은 자기 학년 수업의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수학학원 수업은 선행과 심화로 이루어진다. 그래서 학부모들은 자신의 아이가 학원의 진도과정을 못 따라 간다는 불만이 있다. 내 아이가 잘하는 몇몇 아이들의 들러리라는 불만도 있다.
충분한 연습 통해 자신감 길러
유클리드 수학전문학원에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 시험 볼 때 긴장해서 실력발휘를 하지 못하는 아이 때문에 안타까워하는 부모의 걱정도 헤아리고 있다.
남 원장은 “클리닉 수업은 시험시간과 똑같이 시간배정을 한다”며 “아이들이 충분한 연습을 통해 자신감과 유형대비 훈련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아이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하게하고 선생님은 옆에서 도와주는 형태의 수업이 클리닉 수업인 것이다. 배고픈 아이에게 ‘고기를 잡아주는 것보다 고기 잡는 법을 가르친다’는 신념으로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초등부의 교재 편성은 바뀐 교과과정을 반영하여 서술형 문제를 강화하여 다양한 유형의 교재를 다뤄보게 하고 있다. 중․고등 교재편성은 유형별 복습․심화․선행이 고르게 되어 있다.
“학원에 오는 아이들은 레벨 테스트를 통해 4~5명 이내로 반 편성을 해요. 이렇게 배정된 아이들이 1명만 남더라도 끝까지 수업을 진행해요.”
남 원장의 소신이다.
이번 수학 올림피아드(K.M.O) 특목고 대비반은 고봉균 강사가 맡았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있는 검증된 강사다.
남 원장은 “여선생님이 많아 아이들을 자상하게 돌보고 있다”며 “그래서인지 토요일에 집에서 공부가 되지 않는다며 학원 자습실을 찾아오는 아이들이 적지 않다”고 웃으며 말했다.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유클리드만의 장점이다.
또한 남 원장은 “우리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은 참 착하다. 다른 학원에서 일하다 온 강사들도 인정하는 사실”이라며 “특별히 아이들에게 화 낼 일도, 그럴만한 행동을 하지도 않는다”고 아이들을 칭찬한다.
가족 같은 학원 분위기도 자랑거리
“우리 학원 1호차 기사가 10년 넘게 근무한 분이에요. 연세가 70이 넘어 이번에 퇴직을 하셨는데 강사들과 함께 송별회를 하면서 가슴이 찡 했어요.”
남 원장의 직원들에 대한 애정을 알 수 있는 말이다. 엄마가 믿을 수 있는 가족 같은 학원분위기도 추천할 만하다.
“겨울방학은 학기 중 부족했던 과목 공부를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아이들이 유클리드 수학전문학원 수업을 통해 선행과 심화수업을 하면서 꼼꼼한 내신다지기를 이뤄냈으면 좋겠다”고 남 원장은 말했다.
10년 전통의 유클리드 수학전문학원에서 우수한 강사진의 영역별 연계학습과 유형별 심화 학습을 통해 최상의 전략을 만날 수 있다. 수학은 벼락치기가 통하지 않는 과목이다. 기초 없이 다음 단계로 점프할 수도 없는 과목이다. 올 겨울 탄탄한 기본으로 확실한 성적 향상을 이뤄내는 유클리드 수학전문학원에서 몰라보게 달라진 아이의 실력을 확인해보자. ※ 레벨 테스트 및 상담 : 원장 직접 상담.
문의 : 042-487-9888
천미아 리포터 eppen-i@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