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산부인과 박평식원장
나이를 먹지 않는다는 ‘안티에이징’이라는 말은 부인과에서도 통하는 말이다. 쌍꺼풀수술이나 코를 높이는 미용수술의 목적은 외모를 보다 예쁘게 만들어 자신감을 얻는 것이 목적이면, 산부인과에서 시행하는 여성성형 또한 불편함 해소와 함께 자신감을 얻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일반적으로 외부에 드러나는 신체부분은 눈에 보이기 때문에 콤플렉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부위에 대해서는 감추거나 소홀히 하지 않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일반인에게는 대수롭지 않은 것이 특정인에게는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자신이 뚱뚱하다고 생각되어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지 않는 여성이 있는가 하면, 빈모증으로 고민하는 여성, 소음순이 과도하게 비대하거나 늘어져 대중목욕탕에 가기가 민망하다는 여성이 그런 경우다.
소음순이 비대칭이거나 색소침착이 심한 경우나, 혹은 과도하게 늘어난 소음순으로 인해 잦은 질염이나 방광염 등의 위생상 문제가 있다면 여성수술을 통해 위생적으로나 미용적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여성은 결혼과 함께 임신을 하고 아이를 출산한다. 출산을 거치면서 여성의 질과 골반근육이 손상되고 이완되기도 한다. 게다가 출산과정에서 골반근육이 심하게 손상된 경우라면 요실금 증세까지도 나타날 수도 있다.
정상적인 경우라도 나이가 들고 부부관계를 이어가면서 여성의 질은 자연스럽게 늘어질 수밖에 없다. 여성수술은 분만이나 잦은 성교로 손상 받은 골반의 근육을 가급적 정상조직은 보존하며 첫 경험 이전의 상태로 복원시킨다면 보다 원만한 부부관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부부관계에서 임신에 대한 부담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행복하고 즐거운 부부관계를 위해서는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 피임하는 것이 좋다.
피임법으로는 먹는 방법과 자궁 내 장치로 루프시술과 피하에 주입하는 임폴라논 시술 등이 있다. 자궁 내 장치는 출산을 경험한 여성에게 알맞은 방법이다. 임플라논 시술은 성냥개비 크기의 임플란트로서 팔뚝 안쪽에 피부안쪽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장기간 피임이 가능하다. 가임능력을 회복하고 싶다면 즉시 제거하면 된다. 사후 피임제는 응급상황에서만 사용해야 하며 의사와 상담을 통해 처방 받은 후에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