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은 ‘한창호와 함께하는 미술 속 영화 산책-17세기 바로크 미술과 영화’를 무료 강좌한다. 이번 강좌는 영화와 미술의 관계를 생각하는 시간으로 영화 속으로 들어온 미술의 역할을 알아보고 시각예술의 대표적인 두 장르인 영화와 미술의 관계를 살펴본다.
그 중에서도 17세기 바로크 미술과 영화의 관계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것이며 카라바지오, 루벤스, 렘브란트 같은 대가들의 시대로 이들의 그림 속에 드러난 명암의 강렬한 대조, 어두운 그림자, 한 줄기 빛, 불안한 구도 등이 영화적으로는 어떻게 이용되는지 알아본다.
이번 강좌는 바로크 미술에 대한 간략한 안내이자, 영화 미학의 기초인 빛의 성격에 대한 성찰의 시간이 될 것이다.
강좌는 12월 3일(토)~18일(일)까지 3주간 매주 토, 일요일(12월 17일 토요일은 강의 없음, 12월 3, 4, 10, 11, 18일) 총 5강으로 이루어지며 오후 5시~7시까지 전주영화제작소 4층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열린다. 2일 금요일까지 선착순 80명 모집이며 영화와 미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 홈페이지(http://theque.jiff.or.kr)나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현장에서 신청가능
문의 : 063-231-3377(내선 4번 자료열람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