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는 14일, 세계적 빗물 학자인 ‘마코토무라세’ 일본빗물박사를 초청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2공룡엑스포의 주제인 ‘빗물’에 관한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이학렬 군수를 비롯한 한무영 교수, 군청 공무원 100여명, 빗물시범사업학교인 철성중학교 학생 50여명, 군민 50여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마코토무라세’ 박사는 ‘공룡엑스포와 생활 속의 빗물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물 부족 위기의 대안인 빗물의 다양하고 실용적인 활용방안을 소개해 빗물의 소중함에 관한 인식 전환의 시간을 마련했다.
고성군은 특강을 마친 후 엑스포주제관 회의실에서 마코토무라세 박사를 비롯한 서울대 빗물연구소 한무영 교수 , 빗물연구센터 관계자, 엑스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하늘이 내린 빗물, 공룡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열릴 2012공룡엑스포의 창의적인 빗물이용시스템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엑스포 관계자는 “관광지에 국내 최초로 조성하는 빗물폭포, 빗물수로 등 빗물이용시스템을 통해 관람객들이 빗물과 공룡과 함께 소중한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내년 3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개최하는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준비를 위해 2월 1일부터 2012년 3월 29일까지 4개월 간 당항포관광지를 임시 휴장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