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에게 최대의 적은 여드름과 주름이다. 피부 관리는 쌀쌀한 가을부터 겨울철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는 화분의 화초와 같아서 적절한 물과 영양공급은 필수이다. 건조한 가을에도 여드름 트러블은 발생한다. 여름에 주로 발생하는 염증성 여드름보다는 난방시설의 발달로 인해 면포성의 비염증성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가을이 되면 피부재생주기도 더욱 늦어지게 된다. 이는 각질이 제거되지 않고 피부에 쌓여 모공을 막게 되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여드름의 근본원인은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내적요인으로는 피지선기능의 이상과 과잉 각질화로 인한 모공폐쇄 현상이다. 이와 함께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의 생성을 증가시키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요즘 가장 두드러지는 성인여드름은 지나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 여성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주로 양 볼에 많이 나타나거나 한쪽 볼에만 유난히 여드름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외적인 요인으로는 피지로 인한 여드름의 발생이다. 여드름은 피지가 분비되는 모공과 깊은 연관이 있다. 피지가 계속적으로 과다 분비될 때 모공 안은 이 피지가 꽉 차게 되어 모공이 점점 깊어지고 넓어지게 된다. 이 기름덩어리가 점점 커져서 피부를 들어 올리면 여드름이 되고 이 여드름이 세균 감염을 받게 되면 곪게 된다. 일단 곪으면 진피층까지 깊게 파여 흉터가 생기고 한번 생긴 여드름 흉터는 잘 사라지지 않는다.
타입별 맞춤서비스-피부재생 특별관리
약손명가가 지향하는 여드름관리는 다양한 발생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열과 가스가 많이 차있는 얼굴은 림프 배출관리와 두상 골기관리를 통한 열을 빼는 것으로 관리한다.
또한 남성호르몬의 과다분비로 인한 여드름에는 얼굴 골기관리를 통해 호르몬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이밖에도 등관리나 늑골복부관리를 하는 진정팩관리를 통해 전체적인 혈액순환과 가스, 노폐물을 배출시켜 여드름 발생을 줄인다.
피부탄력으로 고민이 많은 고객에게는 피부재생 특별관리를 권한다. 건강한 피부의 표피세포 재생주기는 약 4주이지만 25세 이후 피부 재생주기가 6주로 늘어나게 된다. 이 같은 현상을 최대한 완화해 탄력 있는 피부로 유지시키는 것이 피부재생 특별관리이다.
또한 등관리와 얼굴 골기관리를 비롯해 탄력관리, 효과적인 영양경락관리를 함께 진행한다. 피부관리는 꾸준히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다. 특히 여드름관리 같은 경우 본인의 피부타입을 변화시키기까지 평균적으로 6개월 이상의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약손명가 전주점 김진주 원장
063-227-776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