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11월 10일 서울에서 대대적인 투자설명회를 갖는다.
‘4만불 시대 신성장동력 투자설명회’로 이름 붙여진 이번 투자설명회는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원이 될 핵심 전략산업 및 기업체을 한발 앞서 유치, 거제의 산업다각화와 지역경제의 체질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리는 설명회에는 국내 유수 기업, 재경향우회 등 출향 기업인, 거제시를 방문한 신 성장동력 산업 관련 잠재 투자자, 금융인, 종합컨설팅 업체, 펀드그룹, 정치인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략산업에 대한 입지여건 설명과 투자 상담과 함께 관광 홍보, 특산품(농수산물) 코너, 기업체 광고 등을 통해 거제시의 또 다른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투자 상담의 경우 거제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과 맞춤형 투자적지 소개, 인센티브 등을 안내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시는 투자 실현가능한 기업 5~6개사와 투자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시는 투자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국내 2000대 기업으로 고용창출 효과가 큰 기업과 거제시에 소재하는 업체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기업, 전략산업인 해양관련기업과 신 성장 동력산업 영위기업, 투자 상담과 투자적지 파악 등을 위해 거제시를 찾은 잠재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참가 업체를 모집했다.
시 관계자는 “거제시의 신 성장 동력원을 찾기 위한 이번 투자설명회를 통해 조선 해양플랜트 관련 고부가 핵심기자재업체, 해양관광산업과 녹색기술산업, 첨단융합산업, 고부가 서비스산업 등의 미래성장 동력산업을 유치해 지역산업을 고도화하고 다각화는 체질개선을 통해 거제시민의 1인당 소득이 4만불 되는 시기를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