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국악문화학교”“어린이 국악교실”추가모집
초등생을 위한 ‘어린이 국악교실’ 판소리반 신설 운영
성인 초급ㆍ중급반 개설, 인기강좌 추가편성 등 국악 배움의 기회 확대
국립부산국악원(원장 박영도)은 일반인 대상 ‘국악문화학교’와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국악교실’ 운영을 통해 국악 보급ㆍ확산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전통공연예술의 잠재고객 개발 촉진을 위해 오는 ‘2011년 하반기 국악문화학교’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
하반기 일반인 대상 ‘국악문화학교’는 12주 동안 가야금ㆍ거문고ㆍ해금ㆍ사물놀이ㆍ단소ㆍ민요ㆍ판소리ㆍ한국춤 등 8개 과목에 걸쳐 총 320명(16반, 각반 정원 20명) 대상이다. 주부와 노인들을 위한 오전ㆍ오후반과 직장인, 대학생을 위한 저녁반으로 편성ㆍ운영한다. 다문화가정, 저소득층은 1과목 수강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하반기 초등생을 위한 ‘어린이 국악교실’은 12주 동안 한국춤ㆍ단소ㆍ해금ㆍ가야금ㆍ사물놀이ㆍ판소리등 6개 과목에 걸쳐 총 120명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다자녀가족은 1과목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추가모집 기간은 8월 24일(수) ~ 9월 2일(금)까지이며, 선착순, 전화접수만 가능하다. 국악문화학교 수강료는 과목당 50,000원, 어린이 국악교실 수강료는 과목당 40,000원이다. 강의 개강은 9월 6일(화)부터 시작한다.
가야금, 거문고, 해금, 사물놀이 수강생은 국악원에서 준비한 악기사용이 가능하나, 소고, 단소, 거문고 술대는 수강생이 구입, 준비하여야 한다. 단, 어린이 국악교실 단소강좌에는 플라스틱 단소를 지급한다. 기타 상세한 정보는 051-811-0223 또는 국립부산국악원 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