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관심 블로그-메타 블로그 ‘실버클럽’
시니어들이여, 온라인에서 놀자
60세 이상 시니어들이 운영하는 블로그들만 모아 보여주는 메타 블로그 ‘실버클럽’ (www.silverclub.kr/bloglounge). 이곳을 방문하면 시니어 블로거들의 각양각색 활동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실버클럽 운영자 강연식(56ㆍ용인 청덕)씨는 “시니어에게 온라인과 블로그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에 몇 년 전부터 시니어들의 블로그를 알음알음 모아 왔다”고 전한다.
그는 시니어들도 온라인이라는 매체를 놀이문화의 하나로, 취미생활의 연장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단언한다.
실제 그가 운영하는 실버클럽엔 현재 127개의 개별 시니어 블로그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하루에도 수백여 개의 콘텐츠들이 앞 다투어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가 대중화된 것이 불과 7~8년이에요. 초기엔 젊은 사람들 중심으로 활발한 운영을 했다면 4~5년 전부터는 시니어들도 이 놀이문화에 적극 뛰어 들고 있습니다.”
강 씨는 “젊은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일이 있어 블로그에 매진할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지만 시니어들은 여유분의 시간을 블로그나 온라인에 쏟을 수 있다”고 전한다. 그래서인지 실버클럽에 등록된 블로그들은 하나같이 오랜 시간 공들여 올린 글과 사진, 또 연륜에서 나오는 삶에 대한 지혜, 방대하고 박식한 지식의 세계를 담아내고 있어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일상의 작은 이야기부터 전문적 식견까지 다양한 내용과 색깔을 갖춘 시니어들의 블로그. 이곳에 가면 가수 서수남씨의 블로그부터 손주를 키우며 일상을 담담하게 담아낸 할머니. 인생 혜안을 담은 명언을 풀어놓은 시인 등 다채로운 시니어 블로거들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메타 블로그인 ‘실버클럽’에 등록을 하게 되면 블로그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메타블로그 메인 화면에 게재될 수 있어 보다 여러 사람에게 자신의 블로그를 알릴 수 있다.
권미영 리포터 myk31@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