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찾아가는 음악회 〈고양시를 아세요〉열어
역사음악연구소 (소장 박용진)는 지난 8월 28일 일요일 오후 5시 라페스타 중앙무대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고양시를 아세요’를 열어 이곳을 찾은 수많은 시민들의 컨 호응을 얻었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지난 4월 주엽역 공연, 6월 화정역 공연, 7월 홀트학교 공연에 이어 4번째로 진행된 행사. 음악회는 고양시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 ‘우리고장 고양탐구’ 에 나오는 ‘권율’ ‘최영’ ‘노적봉의 밥 할머니’ ‘배다리 뽕자의 왕바귀 이야기’ 등 고양시의 대표적인 위인과 전설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역사어린이합창단의 아름다운 노래와 춤으로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또 고양시의 주요 상징 등 고양시와 연관된 즉석 퀴즈시간도 만들어 시민들에게 음반과 책자를 무료 기증했다. 열사음악연구소는 지난해와 올해 역사음악연구소는 역사어린이합창단원의 고운 목소리로 제작한 초등학교 3학년 보조교재 음반과 책자를 무료 기증한 바 있다.
역사음악연구소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9월과 10월에도 이어지며, 특히 10월 30일 일요일에는 어울림누리 대극장에서 성악가와 국악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들과 함께 고양시를 노래로 아름답게 꾸며가는 고양시 사랑음악회를 열 계획이다. 역사음악연구소 카페(http://cafe.naver.com/historymusic) 회원에 가입하면 고양시 악보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문의 0502-541-5000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