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는 바이러스 질환이며 전신의 면역력을 높여야 치료할 수 있는 면역관련 질환이다. 사마귀를 왜 빨리 치료해야 하는 지를 알아보겠다.
사마귀는 왜 빨리 치료해야 하는 걸까?
1. 사마귀는 자가 접종을 한다. 주변으로 점점 번진다. 이렇게 되면 치료에 많은 시간이 걸리고, 치료 후에도 흉터 등이 남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윗쪽은 편평사마귀, 아래쪽은 심상성사마귀인데 치료기간과 그에 따른 노력이 한두 개 있을 때 보다 훨씬 많이 든다.
2. 사마귀는 자가 증식을 한다. 점점 커지는 것이다. 뿌리가 깊어지면 그에 따른 통증 등이 증가하면서 일상에서 불편함이 심해진다. 또한 치료기간도 뿌리깊이에 비례해 늘어난다.
발뒤꿈치는 체중이 많이 걸리는 부위로 사마귀가 증식하면서 체중에 눌려 안으로 계속해서 자라나게 된다. 밖은 조그만 하더라도 내부에 깊숙이 사마귀가 자라나 있는 것을 흔하게 본다. 위 사진은 아빠의 사마귀가 아이의 손으로 옮긴 후에 다시 얼굴로 옮긴 사진이다. 다행이 치료가 잘되었지만, 부모의 입장에선 가슴이 많이 아팠던 경우이다.
3. 사마귀는 바이러스 질환으로 전염력을 갖는다. 그렇기 때문에 내 주변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까지 큰 피해를 입힌다.
대부분의 질환이 그렇겠지만, 특히 사마귀는 발견되는 대로 가급적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것이 주변사람을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나 스스로를 위하는 길이다.
백산한의원 허종찬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