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담아두었던 가구, 여기 다 있네!
찬바람이 불면서 결혼·이사의 시즌이 다가왔다. 대소사를 앞두고 주택 다음으로 가장 큰 일이 가구 쇼핑이다. 앞으로 10년을 내다보고 구체적인 일상을 그려보게 하는 가구쇼핑. 행복한 가구쇼핑을 위한 반가운 정보를 소개한다.
16년 전통의 고급 주문가구 전문 ‘인테리어하우스’가 용인 수지 동천동에 창고형 매장을 오픈했다. 직영공장을 운영하며 논현동·궁내동에 고급 국산 가구를 공급하고, 수입명품가구를 유통해온 전문업체이다. 논현동·궁내동에서 봤던 고급가구를 거품 없는 가격으로 건질 수 있는 곳. 바로 ‘인테리어하우스’이다.
16년 전통의 고급 주문가구 전문 업체
''인테리어하우스‘는 동천동 래미안 이스트팰리스 단지를 지나 고기리유원지 가는 옛 길, 손골성지 못가서 위치해있다. 이 길을 따라 용인 수지 신봉동으로 통하는 터널이 곧 개통이 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원활해지고 오가기 좋은 위치가 된다. 외곽에 위치하고 있다고 저렴한 가구점이라고 생각하면 오해이다. 매장에 들어서면 눈에 들어오는 가구들이 예사롭지 않다. ‘인테리어하우스’는 1996년부터 방배동에서 16년간 매장을 운영해온 베테랑 업체이다.
현재 국내에 공장을 가지고 자체 주문 제작이 가능한 매장은 거의 사라졌다. 가구 목제 공장들이 중국으로 대부분 넘어갔고, 중국·말레이시아에서 저렴한 가구들이 들어와 판매되기 때문이다. 인테리어하우스는 직영 공장을 가지고 주문 제작이 가능한 국내 몇 안 되는 업체 중 한 곳이다. 때문에 그동안 많은 연예인들 집 가구를 주문받아 제작했고, 집 꾸며주기 TV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하이퀄리티 제품을 거품 없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방배동 매장부터 단골 고객은 이곳 동천동으로 옮기고 나서도 꾸준히 찾아온다. 논현동·궁내동에 판매되는 국산 제품의 ⅓이 이곳에서 생산·공급되는데, 인테리어하우스 전시장에 오면 다른 곳에서 보던 제품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요즘 고객들은 똑똑해서 논현동이나 궁내동에서 이미 아이쇼핑을 끝내고 인터넷 쇼핑으로 가격비교까지 해본 후, 같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 구매한다. 때문에 인테리어하우스는 현장 구매율이 높은 매장이다. 하지만 이곳이 저렴한 가구를 판매하는 아울렛은 아니다. 둘러보면 충동구매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고가의 제품들이다. 제대로 된 제품을 갖추어놓되 같은 제품을 타 판매처와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구매자들의 만족감이 높다. 중국산 제품에 비해 신뢰도 높은 국내 제품뿐만 아니라, 오랜 가구유통 노하우로 해외 수입명품 가구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 거실을 서재로 인테리어 하는 붐이 일면서 ‘인테리어하우스’는 능력 있는 업체로 각광받았다. 고객 집을 방문해 실측하고 개인의 취향, 주택의 특징을 반영한 도면을 제시해 주문 제작이 가능한 직영 공장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자체 제작이 가능한 만큼 AS는 확실하다.
<가구쇼핑 TIP>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라
기성가구 선택은 물론 주문제작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나만의 스타일을 찾는 것이다. 세계적인 가구 동향은 고급 하이모던 스타일과 웰빙 내추럴이다. 하이모던은 고탄성 MDF에 천연 무늬목으로 제작한 목재에 스틸 재질로 세련되게 마감해 깔끔한 스타일이다. 여백의 美와 수납공간의 활동성을 높인 하이모던 스타일은 장식적인 요소는 제거하고 필요한 부분만 남겨 현대적이면서 실용적인 느낌이다. 하이모던 스타일의 가구는 가죽소재 소파와도 잘 어울려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 콘셉트로 그만이다.
2011년 트렌드는 단연 원목가구의 웰빙 내추럴 스타일이다. 고급 원목을 그대로 활용하고 도장도 최소한으로 하여 나무 그 자체를 느끼며 집안에서의 자연을 추구하는 스타일의 가구이다. 원목 그대로의 느낌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움이 강점이기 때문에 정서적인 안정을 주고 방안의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등, 친환경세대에 걸맞은 가구이다. 하지만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 자연 상태의 원목가구 습도 관리가 쉽지 않다. 가공을 최소한 원목가구는 환경에 맞춰 2~3년 길을 잘 들여 가구 스스로 습도조절을 할 수 있게 되면 평생 사용할 수 있고, 세월이 갈수록 손때가 묻어 자연스럽게 예뻐진다.
위치 :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606-1 손골성지 800m 전- 좌측
문의 : 031-265-9477
오은정 리포터 ohej0622@nate.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