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양돈협회 고양지부 국산돼지고기 나눔행사
대한양돈협회 고양시지부(지부장 황차성)에서는 장애인복지시설 ‘꿈나무의집’을 비롯한 저소득 20가구에 국산 돼지고기 120kg을 전달하는 ‘행복돼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난 19일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한양돈협회가 고양시 구제역 피해 양돈가를 위해 나온 지원금을 양돈가 보다 더 힘든 우리 주변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복 돼지’를 받은 박상윤 씨는 “구제역으로 양돈농가도 어려운데 우리에게까지 이렇게 도움을 주니 정말 고마울 따름”이라며 다시 한 번 고마움을 전했다.
킨텍스 저소득아동을 위한 문화행사 무료 초대
‘공룡전’과 ‘스폰지밥의 해피월드’ 체험
킨텍스(대표이사 이한철)에서는 18일 저소득 아동(드림스타트 아동) 100명을 초청, 문화행사 무료 초대행사(200만원 전액 후원)를 진행했다. 아이들은 킨텍스에서 행사 중인 ‘공룡전’과 ‘스폰지밥의 해피월드’에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킨텍스에서는 점심식사까지 제공해 주어 참여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대화동 어머니방범대, 자녀와 함께 봉사활동 실시
대화동 주민센터 어머니자율방범대(대장 이경화)는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자녀들과 함께 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화동 어머니자율방범대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방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별개로 자녀들에게 봉사활동의 올바른 의미를 심어주고자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관내 요양원을 방문하여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 기간에는 주 1회씩 자녀와 함께 어르신들의 식사보조와 말 벗 해드리기 등의 활동을 하며 우리 주변에서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고 있다. 대화동 어머니자율방범대 이경화 대장은 “평소 봉사활동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도와드리고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할 때는 보람을 2배로 느끼게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탄현동 익명 기부자의 사랑의 쌀에 큰 감동
지난 18일 탄현동 주민센터에 익명의 기부천사가 나타나 ‘2달에 한번 10kg쌀 50포대를 관내 OK마트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고 익명 기부를 요청했다. 탄현동 주민센터는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OK마트를 통해 기부자의 인적사항을 알고자 했으나, 끝내 익명을 요구한 기부자의 진심을 받아들여 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정, 아동그룹홈(토비아의 집), 청소년쉼터 등에 사랑의 쌀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일산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활동 실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12일 웨스턴돔 이벤트홀에서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실시했다. 자살예방 캠페인은 고양시 내 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13가족 33명이 참여해 11일(목)~12일(금) 이틀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여가족의 다양한 특기를 살려 지역주민에게 자살과 우울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11일에는 자살예방교육(생명 경시 행동 파악, 자신의 생명존중 유형 체크, 우울에 대한 이해 및 대처법, 자살에 대한 위험 신호 이해, 자살 위험 시 도움 방법)과 가족 별로 모여 캠페인 도구를 직접 제작했다. 1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웨스턴돔 이벤트홀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 헤나, 우울에 대한 대처법과 자가진단, 자살에 대한 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의 자살예방사업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자살예방교육, 캠페인, 청소년 무료 상담 등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문의 일산종합사회복지관 가족복지과 975-332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