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와 논술의 기초로서 일 뿐만 아니라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서도 독서가 중요하다는 말들이 대세로 잡아가고 있다. 하지만 각종 온라인 게임이나 TV예능프로그램 등에 푹 빠져 있는 아이들의 관심을 책으로 돌리기란 여간해서 쉽지 않다. 책장에는 혹여나 사준 전집류의 책들이 쌓여가는데, 학년이 올라갈 때마다 읽어야 할 추천, 권장 도서들도 따로 있어 학부모들의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또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읽을 만한 책들을 추천받아 보려 해도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그 또한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럴 때 누군가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춰 읽어야할 책들을 정해주고 안내해 준다면 얼마나 고마울까 싶은 학부모들이 주위에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학부모들이라면 독서컨설팅이 가능한 방문도서대여 서비스를 찾아보는 것도 한 가지 방편이 될 수 있다.
아이북 스쿨은 방문도서대여 서비스의 대표적인 브랜드. 매달 15권 상당의 도서를 월 1만2천원으로 회원들이 읽을 수 있도록 배달해주는 방문도서대여 서비스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문가가 골라준 책을 집에서 편안히 받아볼 수 있다. 아이북스쿨 본사가 전체 도서리스트를 나이별 단계에 맞게 분류해 놓고 각 지점에는 목록만을 전달한다. 각 지점에서는 회원의 단계에 맞춰 도서를 본사에서 직접 구입하는 시스템. 본사의 도서를 각 지점이 돌려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신간을 새 책으로 만날 수 있어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또한, 아이북스쿨은 모든 지점들로 하여금 ‘독서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지원하여 회원들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고, 글쓰기 교육까지 가능하도록 독서지도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주변에 영어도서관을 일부러 찾아갈 필요가 없도록 영어도서대여도 해주고 있는데 단순한 영어동화류가 아니라 미국 초등학교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영어동화와 CD로 목록을 정하고 있으며 직접 인터넷 학습도 가능하다.
아이북스쿨 홈페이지(www.ibookschool.co.kr)를 클릭하면 이달의 신간 및 추천도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지점을 통해 방문도서대여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유영기 기자
도움말 아이북스쿨 송파중부지사 (02)431-8617, 010-8829-374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