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효과적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 내지 대중연설 훈련으로 얻어지는 이익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령 평생에 한 번도 공식 석상에서 연설할 기회가 없더라도 수많은 청중을 상대로 효과적인 연설을 할 수 있으면 개개인들과 이야기할 때에도 당연히 자신감을 갖고 말하게 된다고 데일 카네기는 말합니다.
실제로 내성적 성격과 자의식 과잉에서 탈피하고 싶다는 것이 동기가 되어 대중연설 훈련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면 인간관계가 좋아짐은 물론이고 정서적 여유가 생기면서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둘째로, 리더십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효과적인 화술은 사교 상으로나 인간관계에서 시민 또는 사회나 종교단체의 일원으로서 봉사하는 능력의 향상, 그리고 사업상 발휘되는 영향력, 한마디로 말해서 리더십 스킬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효과를 가진 효과적인 화술을 새롭게 습득한 경우 자신감과 융통성 있는 태도로 자기표현을 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 동료나 고객, 또는 일을 부탁한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전미의학협회의 회장이었던 데이비드 알만 박사는 다음과 같이 대중연설 훈련의 이점에 대해 말합니다.
“최선을 다해 자신의 마음을 상대방이 알 수 있게 하는 능력을 키워라. 자신의 사상이나 생각을 개인이나 대중에게 분명히 알리는 법을 배워라. 그런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자신의 참된 자아가 일찍이 준 적이 없는 감동과 영향을 남에게 주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리라.”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의 하나로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적인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훈련
-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 천안 CEO 코스 개강안내
2011년 9월 21일(수)~ 매주 1회 12주 과정 (PM 19시~22시)
장소 : 천안 문타워 13층 세미나실(신부동 터미널 맞은편)
대상 : 기업체 대표 및 임원, 기관장, 중소기업대표, 고위공무원, 군장성, 교수 등
문의 : 042-488-3597. 홈페이지 : 카네기.kr
* 스마트 프레젠테이션(세상에 울림을 주는 데일카네기식 파워스피치. 매일경제신문사, 박영찬 지음) 출간 - 8월 13일부터 교보문고, YES24 등 전국 서점 및 인터넷을 통해 구입가능.
카네기연구소(대전/충청)
박영찬 소장(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대우교수)
042-488-3597. 홈페이지 : 카네기.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