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한 몸 다스리는 쑥뜸, 좌훈요법으로 氣차게 살아보세요!!
몸이 차면 만병이 시작된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지만,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철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쉽지 않다.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고, 더운 음식보다는 찬 음식이 당기는 여름철, 며칠째 장마 비까지 계속되니 온 몸이 물 먹은 솜처럼 무겁던 차. 여름철 몸 속 냉기 제거는 물론 식어가는 피도 데워준다는 쑥뜸·좌훈요법으로 소문난 그곳, 마두동 ‘오행쑥뜸&좌훈’을 직접 체험해보았다.
백 마디 말이 필요 없는 체험효과, 몸이 따뜻해지니 컨디션도 UP!!
마두동 정발초등학교 옆 백마프라자에 위치한〈오행쑥뜸&좌훈〉은 좌훈이나 쑥뜸이 좋은 줄은 알지만 화상이나 연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해, 내 집 같이 편안한 공간에서 앉거나 편히 누워있기만 하면 쑥의 약효가 내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웰빙하우스. 조상들로부터 전해 내려온 기존의 쑥뜸을 대구한의대학교 교수진과 공동연구, 개발한 쑥뜸기와 좌훈기로 여성건강을 다스리고 있다. 김수진 원장은 “좌훈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우연히 친구 따라 김포의 오행쑥뜸&좌훈을 단 한번 체험해보고 앞뒤 생각해 볼 것도 없이 바로 일산에 지점을 열었다”고 한다. 단 한 번의 체험으로 그 효과에 반했다는 오행쑥뜸&좌훈. 먼저 좌훈을 체험해보자.
좌훈요법은 물의 증기를 이용한 좌욕과는 달리, 좌훈기를 사용해 마른 약쑥을 태워 생식기 및 항문 주위에 연기를 쏘임으로써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하는 요법. 오행쑥좌훈은 질 좋은 약쑥을 응축해 고형형태로 쑥봉을 만들어 사용한다. 좌훈기에 앉아있는 20여 분 동안 쑥봉이 타면서 알맞은 온도로 일정하게 따뜻한 기운이 전해진다. 온기가 외부로 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비닐가운을 입어 더운 날씨에 답답하지 않을까 우려했던 것과 달리, 서서히 아래로부터 전해지는 따뜻한 기운에 땀은 나지만 끈적이지 않고 상쾌하다. 쑥이 연소하면서 생체 생혈에너지와 원적외선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이 쑥 기운이 몸 깊숙이 경락과 경혈에 침투해 막히고 정체되어 있는 기화 혈을 소통시켜주는 효과 때문일까. 한 번의 체험으로 몸의 어떤 변화를 말할 수는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식사 후 늘 속이 더부룩했던 뱃속이 좌훈 후 많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좌훈이 끝나고 난 후, 다음은 쑥뜸 체험. 뜸의 효과는 익히 알고 있지만 너무 뜨겁지 않을까, 냄새가 오래 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마시길.
오향쑥뜸은 몸에 직접 뜸을 뜨는 것이 아니라 밑 부분에 쑥봉을 놓고 태우면 그 약효가 간접적으로 전해지도록 특수 고안된 침대에 누워 있기만 하면 오케이!! 특별히 이상이 있는 부분 즉 어깨, 허리, 종아리, 발목 등 원하는 부위를 선택할 수 있고, 직접 몸에 쑥뜸을 놓는 것 이상으로 특수 개발된 쑥뜸의 탁월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직접 침대에 누워 쑥뜸을 받는 동안, 지나친 열기나 불편함은 전혀 느낄 수 없이 온 몸에 따스한 온기가 긴장된 어깨와 종아리, 발목 부위를 이완시켜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평소 식사 후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늘 차갑고, 다른 곳에 비해 복부비만이 심했던 리포터, 김수진 원장은 이것 또한 기혈의 순환이 활발하지 못해 그 흐름이 정체되어 기화 혈을 통해 인체의 미세한 곳까지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노폐물이 몸 밖으로 쉽게 배출해내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그래서 어깨와 허리, 종아리, 발목 등에 오행쑥뜸을 시행하는 동시에 복부(단전)주위에 쑥뜸을 병행했다. 특히 단전의 쑥뜸은 천상의 신약을 우리 몸에서 스스로 얻을 수 있게 되는 것과 같다고 할 정도로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오행쑥뜸기는 타원형 쑥뜸기를 배 위에 올려놓고 배꼽을 중심으로 5개 혈 자리에 쑥봉을 태워서 복부에 온열자극 및 쑥 성분을 침투시키고 나머지 쑥 연기는 실외로 배출시켜 쑥뜸 냄새가 별로 남지 않는 것도 장점. 인체의 복부 5개 혈 자리에 쑥뜸을 뜸으로써 ‘오장육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손발을 따뜻하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쑥찜 체험. 원통형의 쑥찜기 안에서, 삼베 속에 엄선된 약쑥을 넣어 만든 패드와 이불을 깔고 덮고 40여 분간 누워있자니 온 몸에 약쑥의 효능이 쏙쏙 스며드는 느낌이다. 좌훈과 쑥뜸기로 따뜻해진 몸이 쑥찜기 안에서 한층 더 따뜻해지면서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이 기분 좋게 땀으로 배출되고, 몸은 한층 더 가볍고 개운해진 느낌이다.
쑥은 생식기 주변의 습을 제거하고, 정력 강화, 오래된 감기몸살에 특효가 있으며 면역기능 강화, 수술 후 원기 회복, 출산 후 몸매 관리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체험 후 가장 기대되는 효과는 복부에 쑥뜸을 함으로써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복수가스가 빠지면서 숙변이 제거되고, 쑥뜸의 열기가 노폐물과 단백질을 분해시켜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복부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나잇살이라 치부하던 복부비만, 포기하기 전(?)에 오행좌훈&쑥뜸으로 건강과 S라인,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http://www.moxa4u.com
문의 031-906-1256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