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동, 3분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탄현동 주민자치센터 7월 1일까지 문화강좌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접수한다. 이번 3분기 문화강좌프로그램은 아동, 건강, 취미, 정보 분야에 18개 강좌 31개 반을 모집하고 있다. 3분기는 여름방학을 겨냥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강좌와 과학실험교실을 신설 개강하는 등 프로그램의 활력을 불어 넣어 주민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탄현동 주민자치센터의 한국무용강좌는 지난 5월 경로잔치 때 공연을 펼쳐 참석하신 분들로부터 크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접수는 동 주민센터 2층 주민자치위원회실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집중 접수기간은 7월1일까지 5일간이며 이후는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수강료는 3개월분을 한 번에 납부하여야 하며, 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탄현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센터 담당자 이용택 8075-7793
3분기 송포동 문화강좌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송포동 주민자치센터는 30일까지 3분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하여,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문화강좌 프로그램은 풍물놀이, 중국어, 일본어, 생활영어, 한국화, 기타교실, 컴퓨터교실, 서예교실, 퀼트 등 15개 프로그램이며, 교육 장소는 송포동 문화강좌교실 2층으로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효과적인 여과활용을 위해 송포동주민자치센터는 작년 한 해 230여명이 참여, 양질의 문화강좌를 수강한 바 있으며, 연말에는 작품 전시 및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고 가늠하는 평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화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송포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송포동 주민센터 팀장 이재복 8075-7911
백석마을신문 창간호 발간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들의 단합과 결속을 위해 일상과 지역행사,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사항 등을 담은 백석마을신문 창간호를 발간했다. 백석마을신문은 총 8면으로 제작됐으며 각 기관 및 단체 소식/ 향토 무형문화재인 ‘흰돌 도당제’/ 청소년 사랑 장학회/ 찾아가는 사랑 나눔방/ 유니테크빌과 연계한 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지역소식을 실었다. 백석마을신문은 올해는 연 2회 발간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분기별로 발행하여 지역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일체감을 조성하는 한편, 마을의 역사와 지역문화를 기록으로 보존함으로써 소중한 역사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현 주민자치위원장은 발간사를 통해 “좋은 이웃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많이 실어 상호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밝고 희망찬 소식뿐만 아니라 어렵고 힘든 일도 함께 나누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마을신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문자원봉사 기초교육, 봉사에 관심 있는 분을 모집합니다.
고양시는 7월 4일부터 1달 동안 사단법인 천수천안(이사장 대오 이화복) 주관으로 ‘전문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주교동 소재 천수천안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7월 4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2시간씩 실시하는 ‘전문자원봉사 기초교육’은 봉사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을 수료한 자는 전문자원봉사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전문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적극 활용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처를 연계해 준다. 고양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실제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마음을 여는 대화법’ 등의 기본교육을 통해서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전달하는 동시에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7월 4일까지이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천수천안 원당사무국(969-0108)로 문의하면 된다.
어르신 재능나눔 멘토 ‘어울림 114 봉사대 발족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으로 실시한 대한민국 사회봉사단 ‘Korea Hands’ 시니어 봉사단인 ‘어울림 114 봉사대’가 7월 5일 발족한다. ‘어울림 114봉사대’는 고학력 전문 분야 경험이 있는 어르신들이 저소득 가정과 새터민 아동들의 학습 지도와 더불어 아동들의 꿈을 개발하고 설계 할 수 있도록 돕는 ‘재능 나눔 멘토’ 봉사대다. 봉사대는 7월5일 발족하여 7월 중순부터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훈민정음 114(국어학습 봉사단), 피타고라스 114(수학학습 봉사단), 잉글리쉬 114(영어학습 봉사단)로 나누어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아동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직업체험 등의 각종 체험학습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어울림 114 봉사대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031-969-77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덕양노인복지관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열어
고양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등학생들이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7월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경로식당 봉사, 노인체험, 경로당 환경미화 등으로 진행된다. 5일간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봉사활동인증서를 수여하며 총 20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참가 신청은 7월11일부터 22일까지 덕양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ithnoin.org)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031-969-77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직원 사랑의 나눔장터 성황리 열려
일산서구에서는 지난 24일(금)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직원 사랑의 나눔 장터’를 열었다. 짝수 달 넷째 주 금요일에 개최 되는 이번 행사에는 두 달간 직원들의 정성으로 기증된 의류에서부터, 영화 DVD, 액세서리, 가전제품, 그릇은 물론, 한 공익근무요원이 애지중지 간직해왔다며 기증한 만화책 전집까지 다양하면서도 재밌는 물건들로 여느 때 보다도 풍성한 시장이 펼쳐졌다. 전남 정읍이 고향인 한 직원이 시골집에서 직접 담아 보내주셨다면서 기증한 복분자 엑기스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세 네 명이 동시에 구입을 원해 가위, 바위, 보를 통해 승자가 가져가는 해프닝도 있어서 심심치 않은 웃음을 선사했다. 일산서구는 올 1년간 나눔 장터를 통해 모집된 성금으로 관내 불우 이웃이나 단체를 찾아 지원할 예정이며, 지난해에는 탄현동 청소년 쉼터에 100만원 상당의 김치냉장고를 기증한 바 있다. 다음 행사는 8월 넷째 주 금요일로 예정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청 행정지원과(8075-7028)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