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진행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3시부터 4시까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일산동 일신건영휴먼빌 아파트 단지내 중앙공원에서 열리며, 바이올린 첼로, 플롯 등 챔버오케스트라로 구성된 연주자들의 아름다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음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고양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975-3322 조성우 사회복지사
책 읽어주는 실버문화봉사단 북북(Book-Book) 활동희망자 모집
한국문화복지협의회에서는 책 읽어주는 실버문화봉사단 북북(Book-Book)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책 읽어주는 실버문화봉사단 북북은 50대 이상 예비실버 및 실버세대가 책 읽어주기를 필요로 하는 문화소외시설에 찾아가 다양한 방법으로 책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책을 읽고 느낌을 나누는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이들에게 책을 통해 마음을 나누고, 은퇴 후 보람된 노년을 준비하는 어르신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북북방문 활동을 위해 먼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책 읽어주기 관련 기본교육이 진행되는데 현재 교육과 문화나눔 활동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책 읽기를 좋아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실버세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5월25일부터 6월29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전10시~오후1시에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파주출판단지 지역으로 예정돼 있으며 신청은 20일까지다.
문의 (사)한국문화복지협의회 02-773-5467/ email: edu@moonbok.or.kr
고양파주두레생협, 면생리대 체험 행사
고양파주두레생활협동조합(이사장 김재순)에서 오는 21일 ‘나누고 살리고 회복하는 면 생리대’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양아람봄특별전 ‘공존을 위한 균형’ 전시회와 동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오후1시부터 시작되며, 1회당 20분씩 총 5회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000원의 체험비가 필요하다. 단, 아람미술관 환경특별전 관람객에 한해 참여가능하다. 문의:031-919-0520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이야기가 있는 나눔포럼’ 열어
지난 5월 13일 호수공원 꽃전시관에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주최 ‘이야기가 있는 나눔포럼-한인수의 따뜻한 세상이야기’가 열렸다. 연기가로서 살아온 삶의 진솔한 이야기, 힘들었지만 기쁜 일도 많았던 봉사 에피소드 등 인간적인 경험담은 이날 참석한 8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청중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한인수 씨는 월드비전 친선대사로 가나, 에디오피아 등 세계 열악한 지역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했으며, 물이 부족한 나라에 필요한 수도공사를 지원하기 위해 모금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