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테크노타운 사업협동 조합 지역사랑 장학금 기부
백석1동에 소재한 일산테크노타운 사업협동조합(이사장 이희건)에서는 지난 2일 백석1동 주민센터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자립의지를 키우며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청소년에 대한 장학사업을 펼쳐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이날 장학금은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승현)의 ‘청소년 사랑회’ 장학회의 심사를 거쳐 중학생 1명, 고등학생 3명을 선정해 각 50만원씩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지역사랑과 사회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일산테크노타운 사업협동조합이사들의 급여 중 일부를 모아 마련된 장학금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지역 내 모범학생과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지원되고 있다. 일산테크노타운 사업협동조합의 이희건 이사장은 “많은 장학금은 아니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학업에 전념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일산3동 어버이날 독거노인께 사랑의 케익 전달
일산3동 주민센터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통장 및 직원 1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독거노인 10명을 선정하여 생일 케이크를 전달하고 집안청소 및 담소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2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일산3동 자원봉사단은 월 2회 관내 사회복지기관을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급식조리, 청소, 도시락 배달, 생일잔치 등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정순 일산3동 통장협의회장은 “그동안 봉사활동을 통해 외롭게 홀로 살고 있는 노인들의 모습이 미래의 나의 모습이라 생각하면 스스로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있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송포동 주민자치위 사랑의 고추심기 행사 진행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9일(월)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고추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오전 9시 주민자치위원 회의를 마친 후 관내 법곳동 일대 약 330㎡에 조성된 ‘사랑의 농장’에서 약 3시간에 걸쳐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이광용 주민자치위원장과 이완구 동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동 주민센터 직원 등 약 30여명이 참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고추심기 행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농장 가꾸기’의 일환으로 시행된 것으로 향후, 무 배추 등도 추가로 파종하여 연말에 직접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할 계획이다.
정발산동 효사랑 경로잔치 열어
정발산동부녀회(회장 최경자)는 제39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6일 관내 어르신들 700여명을 모시고 ‘2011 정발산동 효사랑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주관단체인 부녀회는 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스런 음식과 공연으로 즐거움을 제공하였으며 특히, 주민자치센터 강좌로 개설 운영 중인 어린이 민요장고, 한국무용, 시조창 동아리를 출연시켜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고조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숙(59세)씨와 김애순(55세)씨가 노인복지증진과 경로사상 계승발전에 기여하고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에 적극 참여한 공로로 효행상을 수상했다. 정발산동 경로잔치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부녀회 주관, 그 외 정발산동에서 활동하는 모든 단체가 후원하며,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복지분과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개최된다.
흰돌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효도행사 진행
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효도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과 사회복지사들이 어르신들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본 행사는 1부 의전행사와 2부 흰돌어르신가요제가 진행됐다. 흰돌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의 신나는 공연과 더불어 가야금 앙상블과 장구춤을 추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점심식사 후 진행된 2부??흰돌어르신가요제??는 어르신들의 숨겨 둔 노래실력을 엿볼 수 있었으며 노래강사와 함께 하는 신바람 나는 잔치의 장이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단체인 백석2동부녀회, 고양우편집중국, 한국전력고양지점, 세계로축산, 의정부검찰청고양지청, 기술보증기금, 백석2동주민자치위원회, 종로떡집, 한국예탁결제원의 후원 및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관계망을 넓혀나가는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흰돌종합사회복지관의 어버이날 효도행사는 16년간의 오랜 전통으로 진행돼 왔으며,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섬김의 모습으로 다가가는 한마음공동체의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이 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백석1동 어르신 6백여명 초청 경로잔치 열어
백석1동 주민센터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각 단지별로 어르신 600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경로잔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백석1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 방위협의회 등 관내 자생단체가 후원하여 마련된 자리였다. 백석1동 부녀회에서는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 고기, 과일, 음료 등을 제공하여 6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덕양구 사랑의 쌀 후원 잇달아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덕양구청에서는 이웃과 정을 나누는 사회를 실천하기 위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덕양구는 행신동에 소재한 ‘참이맛’ 대표 문윤봉 씨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백미(10kg) 100포, 라면 100박스를 기증하여 지난 6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식에서는 문 대표와 함께 ‘참이맛’ 홍보대사인 한국 최초 여자 프로복서 김주희 선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평소에도 이웃사랑실천에 관심이 많아 사랑 나눔 밥차 행사, 청소년장학지원사업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던 것으로 알려진 문 대표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작은 정성을 표시하게 됐다”며 겸손한 마음을 전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