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안 받은 ‘대물장어’ 먹고 내 스트레스도 날려버려
수천 km를 아무것도 먹지 않고 바다를 헤엄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체력을 자랑하는 힘의 상징인 장어. 그렇기에 대표적인 보양음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에서도 ‘장어’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원기를 북돋아 주는데 제격이다. 유난히 푹푹 찔 것으로 예상되는 올여름, 벌써부터 여름나기에 걱정이 앞선다면 장어를 먹어 보면 어떨까? 백현동에 자리 잡은 ‘신계동장어’에서는 맛과 효능 면에서 최고의 장어를 맛 볼 수 있어 화제다.
상위 10% 장어- 육질, 맛, 효능 모든 면에서 뛰어나
여름철 대표 보양식 장어. 장어의 효능은 그야말로 뛰어나다. 특히 남성은 스테미너에, 여성은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지만 장어에도 ‘급’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신계동 장어’에서는 물 좋기로 소문난 영광군 법성면 신계동에 위치한 신계양만장에서 기획 생산하는 초특급 명품장어인 “대물장어”를 제공해 장어마니아들에게 극찬을 듣는다. “고기를 드시건 장어를 드시건 음식을 억는 것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그 음식에 들어있는 기운 즉 에너지를 먹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장어가 자랐던 환경이나 스트레스 지수 등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의 정유진 대표가 가진 음식에 대한 지론이다. 이곳의 메뉴 중 대물장어는 장수 마을 천혜의 좋은 수질 속에서 매우 특별한 관리를 통하여 길러낸 아무 곳에서나 만날 수 없는 귀한 장어로 한눈에 보기에도 그 자태가 뛰어나다. 또한 색깔과 육질이 확연히 다르다. 신계양만장의 수질은 황토벌을 뚫고 나온 지장수에 가까워 별다른 항생제 소독제 같은 특별관리가 필요 없다고 한다. 그저 신안 소금과 목초액을 투여해 물을 소독하는 정도다. 이중 대물장어는 치어일 때 상위 10%되는 물고기들만 따로 모아 넣은 도크로 이동시키고 또 덩치가 커져 다른 도크로 이동할 때 상위 10%를 골라 따로 기르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여 결국 살아남게 된 장어들이다. 따라서 좁은 공간에서 고밀도로 자라 액화산소로 버텨온 장어들과는 확연한 차별성을 지닐 수밖에 없다. 마리당 무게가 400g 이상의 대물(大物)로 일생동안 질병 없이 생육되어 맛과 효능이 자연산을 능가하는 특별함을 지녀 수험생의 보양식으로 성장기 자녀의 건강식으로 허약체질의 스태미나 음식으로 인기 최고다. <신계동장어> 분당점에서만 독점 판매한다.
입안에서 살살 녹아 - 학령기 자녀들의 보양식으로 그만
이런 장어의 효능을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싱싱한 장어를 즉석에서 요리해 먹는 것도 관건이다. 신계동 장어는 장어의 신선함을 위해 매일 영광에서 장어를 받는다. “장어들은 워낙 예민해서 환경이 바뀌면 먹이를 안 먹죠. 그러니 최적의 환경에 최대한 노출시키기 위해 매일매일 그날 쓸 장어를 받는 것이 최고에요.” 사실 수족관에 오래 있다 보면 머리와 꼬리에 곰팡이가 피기도 하여 위생상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신계동 장어에서도 주문과 동시에 손질이 들어가 장어의 신선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뜨겁게 달구어진 참숯에 지글지글 익으며 나는 고소한 냄새 때문에 침이 꿀꺽 넘어간다. 노릇노릇하게 익어 먹기 좋게 썰어진 장어들은 생강채와 텃밭엣 직접 키운 쌈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있다. 커다랗게 한입에 넣어보니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이다. 담백하고 고소한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다. 장어의 특유의 민물 냄새걱정은 접어도 좋다. 수험생 아들을 둔 최현미(54 수내동)씨는 “아들이 공부하느라 힘들어 해서 같이 왔는데, 너무 잘 먹어서 좋아요. 맛있고 잡내가 없고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도 많죠. 오랜만에 제대로 된 장어를 먹었어요”라고 웃으며 말했다. 이곳의 정 대표는 장어의 참맛을 느끼려면 소금구이를 추천한다고 하는데 양념구이도 인기다. 장어뼈로 고아낸 육수에 한약재와 여러 재료를 넣어 6시간 이상 끓여 만든 데리야끼식 소스는 장어의 본연의 맛을 잘 받쳐준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묵은지와 깻잎 장아찌는 장어의 기름진 맛을 상쇄시켜주며, 개운한 맛으로 장어와는 찰떡궁합을 이룬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로는 김치말이 국수를 빼 놓을 수 없다. 주로 식사대용으로 많이 주문하는데 깔깔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그만. 철저한 레서피 관리로 일 년 내내 똑같은 맛을 유지한다.
김치말이국수 공짜 제공 이벤트도 펼쳐
신계동장어는 쾌적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분위기로 가족모임, 회식등 어떤 지인과의 모임에도 유용하고 특히 학령기의 자녀를 둔 가족단위의 손님이 많이 눈에 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100여석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고 주차도 편리. 광고지의 쿠폰을 가져오면 김치말이국수를 공짜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문의 031-706-1588
tip>장어! 이래서 좋아요~
비타민A·B·C가 풍부해 여성의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 노화 방지, 정력 증강에 좋다. 특히 EPA·DH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성인병을 예방한다. 시력을 보호하고 원기 회복을 도와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